Vogel Communications Group GmbH

MM 1894년 창간호

MMMaschinenMarkt의 합성어로, 독일의 산업 전문 언론사인 Vogel Business Media가 1894년에 창간한 잡지이다. 자동화란 개념이 없었던 당시에 전 산업분야를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로, 독일에서 지난 125년간 주간지로 발행하면서 독일의 기계와 자동화산업을 이끌어왔다.

Vogel Communications Group의 비전

2018년 6월 1일, Vogel Business Media는 Vogel Communications Group으로 이름을 바꾸고, B2B 통신을 포함한 포괄적인 서비스를 새로 시작하였다. 1984년부터 사용해온 CI와 기업 디자인도 완전히 새롭게 변경하여, 컬러, 로고, 웹사이트 등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는 모든 요소를 새롭게 디자인하여 전통을 이은 현대적인 룩이 탄생하였다.

Vogel Communications Group과 MM

Vogel은 마티아스 바우어 대변인을 포함한 새로 지명된 3인의 경영진과 ‘Vogel 2022’를 발표하였다.

“MM은 1894년 창간하여 주요 경제 분야와 자동차 분야 그리고 1970년대 초반부터 IT 분야에 정착해 왔으며, 최근 베를린에서 5개의 기관과 함께 새로운 역량을 통합하였습니다. 우리의 자산은 약 20개의 산업 분야에서 높은 명성과 신뢰를 얻어 산업계에 직접 액세스할 수 있는 100개가 넘는 전문 미디어 브랜드의 고품질 저널리즘입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고객이 최상의 방법으로 의사 소통의 목표를 달성하고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를 위해 기업에 조언하고 기업과 동행하며, 시대에 맞는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개발하고 구현합니다. 예를 들어 챗봇, 소셜 미디어, 기업 퍼블리싱, 홍보뿐만 아니라 SEO, 라이브 커뮤니케이션 및 인트라넷 솔루션은 오랫동안 개별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맞춤형 제안의 구성 요소입니다.” (마티아스 바우어, Vogel경영 위원회 대변인)

독일 중부 뷔르츠부르크에 있는 Vogel Communications Group 본사 전경

MM Branch & Network

독일 중부 뷔르츠부르크에 있는 Vogel Communications Group은 2018년 현재 전세계에서 820명이 근무하고 있으며(2016년 800명), 87.5 백만 유로(원화로 일천일백삼십억원)의 매출을 기록하였고(2016년 85백만 유로), 독일 내 7개 지국과 해외 11개국(스위스, 오스트리아, 폴란드, 체코, 헝가리, 터키, 중국, 인도, 태국, 한국) 파트너와 함께 일하고 있다.

MM AWARD

MM은 EMO, Hannover Messe, METAV, AUTOMETICA, AMB, EuroBLECH, Motek, SPS, COMPAMED, LOGISTIK 등의 박람회 공식잡지이며, 전시기간 중에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인 업체를 선정하여 MM AWARD 수상식을 진행해 왔다. 2017년에 현대위아가 EMO Hannover 박람회에서 한국업체로는 최초로 MM AWARD를 수상하면서 유럽시장에서의 위상을 높이는데 한 몫을 한 바 있다.

MM Awrad EMO Hannover 2017 수상자 단체 사진

Vogel Communications Group Media Bra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