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데슈바르즈, 5G NR Release 17의 최신 요건을 지원하는 포괄적인 테스트 솔루션 발표

5G NR Release 17은 시스템 성능을 개선하고,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으로 확장을 가능케 하는 최신 기능을 포함한다.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자사의 벡터 신호 발생기와 신호 및 스펙트럼 분석기에서 운용 가능한 포괄적인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출시하여 계속 확장되고 있는 최신 5G 표준 요건을 만족하고 새로운 과제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자사의 강력한 신호 발생기 솔루션 및 신호 분석기 솔루션으로 5G NR Release 17의 모든 기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선도적인 지원을 이어 나가고 있다. 이러한 선도적인 지원의 일환으로 최신 5G 사양의 엄격한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R&S SMW200A 벡터 신호 발생기와 R&S FSW 신호 분석기의 소프트웨어 옵션을 업그레이드했다. 이 외에도 R&S FSVA3000 신호 및 스펙트럼 분석기와 R&S SMM100A 벡터 신호 발생기도 5G NR Release 17의 요구사항을 만족할 수 있다. 5G NR(New Radio)은 더 빠르고 뛰어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광대역 무선 이동통신 기술의 글로벌 표준이다. 5G NR 기술은 더 빠른 광대역 무선 이동 통신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새롭게 부상하는 산업들을 재정의하고 연결할 수 있도록 확장되고 있다.

Release 17에 포함된 주요 기능에는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를 위한 URLLC(Ultra-Reliable Low Latency Communications)와 IAB(Integrated Access and Backhaul), NR을 위한 무선 액세스 네트워크 슬라이싱이 있다. 또한 3GPP는 주파수 지원 대역을 71GHz까지 확장했다. 이러한 확장은 2가지 Subcarrier Spacing(480kHz 및 950kHz)의 추가 지원 및 최대 2GHz애 이르는 더 넓은 신호 대역폭 지원 등 새로운 물리계층 요구사항의 적용을 필요로 한다. 동급 최상의 R&S FSW 신호 및 스펙트럼 분석기는 진보된 다이내믹 프론트 엔드 모듈의 구현으로 이러한 고성능 신호 측정 요구사항을 만족한다. R&S FSW 신호 및 스펙트럼 분석기는 5G NR FR2 및 IEEE 802.11ay/ad 칩셋, 증폭기, 단말 및 기지국 등 모든 고성능 통신 컴포넌트와 시스템을 평가하기 위한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R&S SMW200A 벡터 신호 발생기는 오버레인지 모드(Overrange Mode)에서 최대 72GHz까지 지원할 수 있는 67GHz 주파수 확장 옵션을 신규 제공한다. 이를 통해 5G FR2 대역을 포함하여 현재 고려되는 모든 5G NR 주파수 대역 그리고 60GHz WiGig 대역 및 위성간 링크를 지원할 수 있다. R&S SMW200A 벡터 신호 발생기의 주요 기능인 4레벨 하드웨어 기반 위상잡음 성능과 우수한 변조 품질, Flat frequency 응답 등의 주요 특성은 새로운 주파수 확장 옵션에도 동일하게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