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량화 플라스틱 베어링

 

의료 기술과 제약 산업 그리고 식품 산업의 구성 요소는 특히 화학 물질이나 부식 및 오염에 내성이 있어야 한다. Franke LVK 타입의 슬루잉 베어링은 와이어 레이스 베어링의 장점을 이용하며 이러한 요구 사항에 대해 경제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야나 슐릭(Jana Schilk): Franke GmbH 기술 편집

 

Franke는 와이어 레이스 베어링을 발명하였으며, 경량 모션 시스템 개발과 제조 부문에 기술 리더이다. 또한 이 업체는 회전 및 직선 모션 구성 요소 영역에서 고객 맞춤 솔루션을 제작한다. 이러한 솔루션은 모두 1936년에 에리히 프랑케가 발명한 원리를 기반으로 한다.

Franke의 개발 작업은 오로지 고객의 개별적인 요건을 충족하고 각각의 적용 사례에 맞는 이상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제품을 개발하여 제조하는 것이 목표이다. 각 업계에는 자신들의 문제와 과제에 직면하여 적용 사례의 요건을 충족하는 제품을 찾는 다양한 그룹들이 있다. 바로 이 제품이 Franke의 새로운 플라스틱 베어링이다.

식품 산업, 의료 산업, 제약 산업에 플라스틱 베어링을 사용하는 것은 매우 특별한 과제를 수행하기 위한 것이며, 이를 위해 Franke는 이 분야의 전문가들과 협력하여 그에 적합한 베어링 솔루션을 개발하였다.

 

플라스틱이 슬루잉 베어링을 가볍게 만든다

Franke는 개발 과정에서 청결과 무정비 그리고 내부식성을 특히 중요시하고, 식품과 클린 룸에 적합한 윤활제 사용을 전제로 하는 타겟 그룹의 관심을 충족할 수 있었다. 드라이브는 바로 슬루잉 베어링의 기어를 통해 기능한다. 고객에게는 저렴한 가격과 빠른 가용성이 이 베어링을 옹호하는 중요한 특징이다.

POM(폴리옥시메틸렌) 재질의 케이스 링이 LVK 타입의 슬루잉 베어링을 경량으로 제작할 수 있다. 스테인리스 스틸 레이스와 볼을 갖춘 이 케이스 링은 값비싼 스테인리스 스틸 슬루잉 베어링에 대한 저렴한 대안이 된다. 이 케이스 링은 알루미늄 재질의 유사한 제품에 비해 무게를 20% 가볍게 만들고, 스틸 제품에 비해 60% 저렴하게 만들 수 있다. 이 플라스틱 베어링은 볼 직경 100, 150, 200mm로 제공되며, 표준 시리즈 외에 기어가 있는 버전도 제작 가능하다.

 

부식성 재료에 대한 대안

LVK 플라스틱 베어링은 또 다른 장점들이 있다. 바로 회전 저항을 조정할 수 있고 흡습성이 낮아 식품에 적촉할 수 있고, 내화학성과 내해수성 그리고 내 오염성을 지녔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특히 식품 산업, 의료 산업, 제약 산업과 같은 특정 사용 분야 및 부하 용량에 대한 요건이 까다롭지 않은 모든 사례에서 적용 가능하다.

이 베어링은 핸들링 시스템, 전달 시스템, 회전 시스템, 배출 장치 등 요구 사항이 중간 정도인 식품 및 제약 시스템에 장착된다. 또한 이 베어링은 습기가 많은 환경에 설치할 수 있으며, 이런 환경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부식성 재료로 제작되는 제품에 대한 최적의 대안을 제공한다.

 

정비가 많이 필요하지 않아 비용이 절감된다

이 새로운 플라스틱 베어링은 Franke의 표준 제품으로 납기도 길지 않다. 그리고 이 베어링은 Shell Gadus S3 V220 C2 또는 식품에 적합한 윤활제 등 타겟 분야에서 허용되는 재료와 윤활제만 사용한다. 이른바 ‘토탈 솔루션’이라는 컨셉트로 계획하고 각 적용 사례에 장착하기가 수월하다. 장기적으로 수고와 비용을 절감하는 저정비가 이익이 되며, 수명이 다한 후 베어링 요소를 교체하여 라이프 사이클을 연장할 수도 있다.

Franke의 이 플라스틱 베어링은 식품 산업, 의료 산업 및 제약 산업의 수많은 적용 사례에 사용하기에 적합한 솔루션이다. 이 베어링은 저렴한 가격으로 인해 스테인리스 스틸 베어링에 대한 저렴한 대안이 되고 있다. 이 베어링은 예압 덕분에 유격도 없다. 경량 구조가 여러 분야에서 큰 장점이 되고, 적용 사례의 전체 구상에서 고객에게 큰 가능성과 자유도를 제공한다. 이 플라스틱 베어링은 철강 및 알루미늄 재질의 Franke 베어링 표준 프로그램에 맞게 조정할 수 있으며, 개별 고객 요건에 따라 특수한 버전도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