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속 제거율을 극대화한 Kennametal FBX 드릴

Kennametal이 항공 우주 부품의 평면 바닥 드릴링을 위해 모듈식 구조인 FBX 드릴을 출시했다. 특허받은 이 FBX 드릴은 고온 합금과 스테인리스강 그리고 기타 재료를 가공할 경우, 탁월한 안정성과 최대 200% 높은 금속 제거율을 제공한다. 새로운 모듈식 FBX 드릴은 HARVI™ Ultra 8X 및 HARVI™ 엔드밀 시리즈와 함께 이러한 유형의 응용 분야의 사이클 시간을 줄이기 위해 Kennametal이 설계한 세 부분의 툴링 개념 가운데 첫 번째 단계이다.

전통적으로 첫 번째 공정 단계는 램핑 기술을 사용하여 재료를 입력한다. 하지만 고온 합금과 스테인리스강 그리고 주철과 같은 난삭재의 가공 공정은 일반적으로 시간이 많이 걸리고 금속 제거율도 매우 낮아 과제로 남아 있었다.

“FBX 드릴은 평면 바닥 드릴과 z축 플런지 밀의 장점을 결합하여 가공 속도를 크게 높였으며, 평평한 바닥 디자인은 반경 방향 힘을 제거하는 동시에, 4개의 효과적인 절삭날이 이송과 속도를 증가시켜 기존의 램핑 기술보다 최대 200% 높은 금속 제거율을 제공하여 항공 우주 제조업체의 생산 능력을 확보하였습니다.”(Georg Roth, Kennametal 제품 관리자)

드릴이 부품의 기본 구조를 형성하면 다음 공정 단계는 인덱서블과 솔리드 엔드밀을 사용한 황삭 및 정삭이다.

독특한 디자인 기능

4개의 절삭날은 체인 홀 드릴링과 같은 까다로운 공정에서 안정성을 제공하고, 대형 칩 플루트는 원활한 칩 배출을 지원한다. FBX 드릴은 열 누적을 제거하기 위해 교환 가능한 냉각수 노즐을 지원하며, 두 개의 절삭날과 칩 스플리터가 장착된 센터 인서트가 최대 이송 속도를 보장한다. 드릴 본체는 직경 60과 75 그리고 90mm로 제공되며, 롱 및 숏 버전(150mm, 95mm)으로 제공되고, 이 모듈식 드릴은 다양한 스핀들 형태로 제공되는 Kennametal의 BTF(볼트 테이퍼 플랜지) 마운트 어댑터에 연결된다.

하나의 공구로 해결되는 다양한 효능과 성능

FBX드릴은 고온 합금과 스테인리스강 그리고 주철과 같은 다양한 재료에 단단한 체인 구멍 드릴링과 플런징 드릴링에 이상적이다. 일반 엔지니어링과 발전 시장을 위한 유사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적용 가능한 다재다능한 고성능 공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