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립과 핸들링을 위한 새로운 8가지 솔루션

협동 로봇에서 그리퍼와 리프터 그리고 터닝 유닛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조립을 지원하고 다양한 제품을 취급할 수 있는 일곱 가지 최신 혁신 기술과 솔루션을 소개한다.

베네딕트 호프만(Benedikt Hofmann)

조립 워크 스테이션은 생산 현장의 심장이라 할 수 있다. 조립 공정은 오래 전부터 산업과 수공업의 일부였으며, 지난 몇 년 간 인간 공학에서 시작하여 자동화까지 인간과 로봇의 협력에서 변신해왔다. 새로운 스타트업에서 글로벌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이만큼 많고 규칙적인 수치로 혁신 기술을 제공할 수 있는 영역은 그렇게 많지 않았다. 이에 MM은 몇 가지 최신 기술 사례를 매일매일 소개하기로 한다.

SCHUNK,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키트 MTB

SCHUNK는 코봇을 이용하여 쉽게 부분 자동화를 시작할 수 있도록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키트 MTB를 제공한다. 이 키트에 포함된 그리퍼와 파워 클램프는 절삭 가공에 사용하도록 조정하고 로봇 별 연결 키트와 조합할 수 있다. 공간과 작업에 따라 싱글그리퍼가 있는 키트가 있으며 더블 그리퍼가 있는 그리퍼가 있다. 이 키트에는 각각 하나 또는 두 개의 범용그리퍼 JGP-P가 블로우오프 노즐 및 씰링된 밸브 박스와 함께 들어 있다. SCHUNK는 이 2핑거 평행 그리퍼를 지난 해 말 출시하였다. 두 개의 그리퍼가 기계 작업 단계에서 로딩 및 언로딩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는 거의 50%의 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 같은 회사의 파워 클램프와 그리퍼를 조합하여 시운전이 수월하고 빠르다. 이를 위해 SCHUNK는 자동화된 정적 공작물 클램핑을 위한 세 번째 애플리케이션 키트를 제공한다. 이 키트에는 절삭 기계의 거친 환경에 사용하기에 적합하게 밸브 박스가 씰링되어 있다. 그리퍼 패키지에 통합된 블로우오프 노즐은 압축 공기로 일부러 제거하지 않아도 반복적으로 클램핑할 수 있도록 클램핑 위치가 청소된다. 파워 클램프와 공작물에서 먼지와 칩을 제거하고 작업자의 부담을 추가로 덜어준다. 이 애플리케이션 키트는 Omron, Universal Robots, TM, Fanuc 그리고 한국의 Doosan 코봇에도 적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