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 2022년 3월호가 발행되었습니다.

머리말: 엔데믹으로 가는 과정

MM 2022년 3월호 표지

해가 바뀐 지 두 달이 지났지만 올해도 코로나가 모든 것을 좌지우지할 것이라는 사실이 유감스럽다. 안타까운 것은 올해도 불확실성의 해가 될 것이라는 것이다. 하지만 지금까지와는 많이 달라질 것이다. (독일은) 코로나 관련 규제를 오는 3월 20일까지 종료하고 해제하기로 결정하였지만, 이것이 언제까지 유지될지 아직 모르는 일이다. 앞으로 3개월이 지나면 Hannover Messe, automatica 등 산업 박람회들이 정상적으로 개최될 수 있을까? 보도에 따르면 전염성은 강하지만 상대적으로 치명률이 떨어지는 오미크론이 등장하면서 엔데믹으로 가는 과정이라는 주장이 있다.

하지만, 코로나는 하루아침에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위드 코로나를 선언한다고 하더라도, 한 개 부서가 갑자기 병가를 내는 불상사는 막을 수 없을 것이다. 이제 이러한 불확실성에 익숙해져야 한다. 세계화로 인해 한 나라의 결정은 부분적일 뿐이고, 전체 세계 시장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끼치지 못하게 되었다.

코로나 팬데믹이 시작될 때 전문가들이 예상했던 조언들이 그다지 틀리지 않았다. 이제 불확실성을 잘 관리하고 시장과 공급망의 장애에 대비할 수 있도록 탄력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는 필자의 조심스러운 의견일 뿐이며, 좀 더 명확한 조언을 듣기 위해 업계 핵심 관계자들과 의견을 나누었다. 이어지는 답변은 본지 8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랑하는 MM 독자 여러분, 건강하고 기분 좋게 새봄을 맞으시길 바랍니다.

베네딕트 호프만 (Benedikt Hofmann) MM MaschinenMarkt 편집장

MM 2022년 3월호 특집

새로운 산업: 현재 E 모빌리티 분야에서 연료 전지보다 배터리가 앞서고 있지만 한 가지 분명한 사실이 있다. 미래는 수소에 달려 있다는 것이다. 수소 기술은 제조 산업에서 미래 지향적인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다. 특히 에너지 공급자와 고객 분야 그리고 비즈니스 모델 등에서 그러하다

MM 2022년 3월호 본문 목차

1. 머리말: 엔데믹으로 가는 과정

6. 반도체 현황

8. 업계 비즈니스 리더들이 보는 2021년과 2022년

14. 수소가 바로 미래다

16. 현재 수소 인프라는 어떤 상황인가?

20. 수소를 생산적으로 얻을 수 있는 방법!

24. 독일의 수소 경제 현 위치는?

28. 수소는 철강 산업을 기후 중립적으로 만든다

32. 리튬이온 전지와 어큐뮬레이터 테스트

36. 연료전지 시스템 어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Bürkert 제품

40. 전기자동차로 다시 태어난 FIAT 500

42. 이달의 사진

44. ZEISS가 전기자동차를 위한 종합 품질 솔루션에 해답을 제시한다.

48. SPEETEC, 선형 경로로 이동하는 재료와 특수 프로세스에 대한 센서 솔루션

52. 전기자동차용 버스 바 피복을 빠르게 벗겨내는 레이저 시스템

56. 범용 공작물 클램핑 솔루션으로 생산성이 향상된다

62. 한눈에 볼 수 있는 11개 자동차 공구 제조사

76. 해외 / 국내 소식 및 동향

86. 신제품 안내

92. 독일 및 국내전시회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