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 ELECTRIC이 델타로봇 QuickMaster XDR 시리즈를 런칭하였다.

LS ELECTRIC이 지난 2월 17일 델타 로봇인 LS QuickMaster(퀵마스터) XDR 시리즈를 런칭하였다.

XDR 시리즈는 높은 처리능력 및 다양한 비전 시스템과의 호환성을 가지고 있으며, 쉬운 로봇 프로그램 방식을 제공하면서도 가격과 납기 그리고 A/S 부분에서 높은 경쟁력을 가지고 있어, 국내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신사업 BU장인 유병선 매니저는 “LS 고유의 PLC와 Servo 그리고 제어기술 등을 활용하여 통합 델타 로봇 솔루션(Package)을 제공할 예정입니다.”라고 밝혔다.

XDR 시리즈는 1kg~3kg의 가반 하중 처리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작업 반경이 600~1600mm, 150~190/min의 사이클 속도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Ethernet 통신으로 비전 시스템과의 연결이 간단하고 XDR 시리즈 전용 비전솔루션도 함께 제공되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LS QuickMaster 델타로봇시스템 사례

고객들은 LS QuickMaster를 델타 로봇 단품뿐만 아니라 델타로봇+비젼시스템+공압+end effector가 하나로 합쳐진 델타 로봇 시스템으로 구매할 수 있어 토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자동화 솔루션 국내 사업부 김병균 상무는 직교 로봇, 스칼라 로봇, AGV 등 다양한 로봇 제품으로 사업을 다각화할 예정이며, 이를 기반으로 산업용, 물류용 제품/서비스를 개발하여 고객에게 토탈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