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용접 작업 직접 처리하기

소규모 농장은 밭일이나 가축 돌보는 일 외에 다른 일도 직접 처리해야 한다. 그 가운데는 용접 작업도 해야 하는데, 이런 경우 농장주인 Hafner zu Wanzbach는 Fronius 시스템을 이용한다.

아네테 켐(Annette Kehm): Fronius Deutschland GmbH 언론 담당

핵심 내용

  • 소규모 농장에서는 농장주가 많은 일을 직접 처리해야 한다.
  • Fronius 사의 펄스 용접 기능이 있는 콤팩트하고 강력한 용접기로 직접 용접할 수 있다.
  • 펄스 모드를 사용하면 제어하기 어려운 아크 방전 전이를 우회할 수 있다. 그 결과 용접 스패터가 훨씬 줄어들고, 재작업도 70% 정도 감소한다.

한 오스트리아 유기농 농장은 장치와 도구 그리고 차량 수리 및 개조 등을 위해 Fronius Perfect Welding의 다용도 Transsteel Pulse 용접 시스템을 사용한다. 직원이 많지 않은 비교적 작은 농장이기 때문에 안드레아스 호프만과 직원들은 농장에서 많은 일을 스스로 처리해야 한다. 파종 전 밭을 경작하는 패커 롤러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그런데 패커 롤러의 작업 폭을 다른 경작 기계와 맞추어야 했다. 안드레아스 호프만은 패커 롤러를 사용한 작업 결과가 마음에 썩 들지 않았다. 그는 숙련된 기계 수리공인 토마스 누스코의 지원을 받아 패커 롤러를 직접 개조에 나섰다. 유감스럽게도 20여 년간 사용했던 용접기 Fronius-Variostar는 이 작업을 수행하기에 무리였다. 이는 최대 30mm 두께의 금속판을 다루어야 했기 때문이다. 게다가 용접할 재료는 대부분 4~5mm였다. “이 지점이 바로 전이 아크 방전이 이동하는 지점이며, 일반적으로 용접 스패터가 많이 발생하는 부분입니다.”(토마스 누스코) 그렇게 용접하면 다시 작업해야 하는 일이 엄청 많았다.

안드레아스 호프만은 새로운 용접기를 구입하기로 결정했다. 일단 브랜드는 Fronius로 하기로 하고, 펄스 용접 기능을 갖추고 동시에 강력한 장치인 Transsteel 3000 C 펄스 시스템을 선택했다. 펄스 모드를 사용하면 제어하기 어려운 전이 아크 방전을 우회할 수 있기 때문에 이는 당연한 것이었다. 결과적으로 용접 스패터가 훨씬 줄어들었고 재작업 노력이 70% 감소했으며 펄스 아크는 용접 속도를 최대 30%까지 증가시킬 수 있다.

Transsteel Pulse의 펄스 모드는 제어하기 어려운 전이 아크 방전을 우회할 수 있다. 용접 스패터가 훨씬 줄었기 때문에 재작업 노력을 최대 70%까지 줄일 수 있다고 Fronius는 강조한다.

또한 Transsteel은 여러 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었다. 이 장치는 강철과 함께 사용하도록 특별히 개발되어, MIG/MAG는 물론 TIG 및 MMA 용접을 지원한다. 우수한 갭 브리징과 깊은 침투 또는 고속이 필요한지에 따라 다양한 작업에 적합한 특성을 갖추고 있다. Transsteel은 직관적인 작동 개념을 통해 사전 지식 없이 즉시 작업할 수 있으며, 필요한 모든 매개변수는 장치 전면에서 편리하게 설정할 수 있었다.

안드레아스 호프만에 따르면 투자가 결실을 맺었다고 한다. 이전에 가지고 있었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고 최고 품질의 용접이 가능하여, 전면 패커 롤러로 완벽하게 작업을 수행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