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W-EURODRIVE가 시스템 솔루션 사업을 강화하고 나섰다.

SEW-EURODRIVE가 MAXOLUTION 브랜드로 스마트 공장의 비전을 현실화하고 있다. SEW-EURODRIVE는 시스템 비즈니스에 대한 혁신적인 고객별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새로운 MAXOLUTION 시스템 솔루션 부서인 MSS를 구성했다. MSS는 MAI (MAXOLUTION Automotive Industry)와 MFA (MAXOLUTION Factory Automation)를 통합한 것으로, 두 부서 간의 전문지식을 공유하고 프로세스를 최적화하였다. MSS의 영업 책임자인 니콜라 마그로네와 인터뷰를 진행했고, 관련된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었다.

MSS에서 협업과 팀 정신은 성공적인 MAXOLUTION 프로젝트 비즈니스의 핵심이다. (왼쪽부터 니콜라 마그로네와 디터슈텐캄프).

두 부서가 하는 일이 비슷하여 더욱 효율적인 방법이 필요했다. “MSS를 만들기 위해 MAI와 MFA를 병합한 이유는 둘 다 프로젝트 구조가 비슷했기 때문입니다. 처리 방법과 주문 처리 센터 그리고 프로젝트 관리도 거의 동일했습니다. 시너지 효과를 누리기 위해 두 부서를 병합했습니다.”(니콜라 마그로네, MSS-V 영업 부서 책임자) MAI는 자동차 부문의 레일 유도 시스템 설계에 주안점을 둔 반면, MFA는 다양한 산업 분야의 모바일 시스템에 중점을 두었다는 데 차이점이 있었다. “구조조정의 목표는 시너지 효과를 높이고 방법과 프로세스를 표준화하는 것입니다.”(니콜라 마그로네) 구조조정을 통해 경험과 기술 그리고 전문지식을 하나로 통합하고, 고객과 함께 MSS의 목표로 나아가기 위함이다. SEW-EURODRIVE는 MAXOLUTION으로 성공적인 미래를 보장하고자 하였으며, MSS 구현은 이를 위한 필수 단계이다. “MAXOLUTION을 통해 주요 타겟 그룹 3개, 즉 OEM과 최종 고객 그리고 전 세계 SEW-EURODRIVE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는 전 세계 고객과 팀으로 협력해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SEW-EURODRIVE와 MAXOLUTION 허브의 현지 전문지식과 함께 시장과 고객에 의존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SEW-EURODRIVE의 글로벌 네트워크는 분명한 경쟁우위를 제공하고 있으며, MAXOLUTION의 USP입니다.”(니콜라 마그로네) MSS는 전 세계 고객과의 긴밀한 접촉과 빠른 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지 MAXOLUTION 전문가는 이를 염두에 두고 성공 스토리가 계속될 수 있도록 현장에서 고객과 협력하고 있다.

MSS는 EMS에서 SRS까지 자율 모바일 시스템에 이르는 시스템 세계를 주도하고 있다. 목표는 항상 고객에게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다.

MAXOLUTION 브랜드 정책의 목표는 앞으로 새로운 시장과 산업을 개척하는 것이다. 니콜라 마 그로네에게는 SEW-EURODRIVE의 전문성을 계속 구축하고 이를 MAXOLUTION 전략과 포트폴리오의 전파자로 사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러한 이유로 MAXOLUTION EURODRIVE 허브 지원 부서를 주요 비즈니스 개발 부서에 편입시켰다. “구조조정은 특히 EURODRIVEs를 지원할 때 매우 도움이 됩니다. 우리는 교육 과정과 모듈 차량 시스템 솔루션을 위한 국제 엔지니어링 네트워크와 전문지식 이전 그리고 통합 및 응용 테스트의 형태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참가자의 모국어 가상 플랫폼을 통해 긴밀한 상호작용을 촉진하여 교육 주기를 단축하고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고 있습니다.”(프랑크회레트, 메인 MSS-BD 부서장)

니콜라 마그로네에 따르면 SEW-EURODRIVE 관리팀은 MAXOLUTION 부서를 재구성할 수 있는 용기를 준 것에 대해 회사에 감사하고 있다. MAI와 MFA 그리고 기타 관련 부서의 피드백은 계획과 통합 단계에서 매우 진지하게 받아들여졌다. 경영진이 최종적으로 분석 작업을 수행한 후, 기업 목표에 맞게 구조를 최적화하였다. 이 모든 것은 SEW-EURODRIVE와 MSS 그리고 모든 관련 부서 및 고객을 위한 최상의 솔루션을 찾는 것을 전제로 했다.

SEW-EURODRIVE의 방향은 이미 정해져 있으며, 그 기준 또한 매우 높다. 니콜라 마그로네도 이에 대해 잘 인지하고 있다. “MAXOLUTION System Solutions는 고도로 숙련된 열정적인 엔지니어 팀입니다. 귀중한 자산을 활용할 수 있는 MSS 전략은 우리 회사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입니다. SEW-EURODRIVE는 혁신적인 모듈식 시스템을 통해, 모든 기계 엔지니어를 AGV 제조에 투입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MAXOLUTION에 의한 혁신적인 엔지니어링입니다. SEW-EURODRIVE는 MAXOLUTION 시스템 솔루션을 통해 고객과 함께 미래의 공장을 위한 혁신적인 장비를 적극적으로 만들어가고 있습니다.”(니콜라 마그로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