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OF INDUSTRY AWARD, 주목받는 혁신 기업 2

로보틱스 & 자동화 분야

de Man Automation + Service: 모듈형 라벨링 셀 MEZ는 제품(카톤, 캔 등)에 라벨을 정확하고 안정적으로 부착한다. 이 라벨링 셀은 매우 컴팩트하고 유연하며 계획 단계에서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고 저렴하다. 셀 크기는 약 3300 x 2160 x 2480mm에 불과하고 분말 코팅된 강 프레임과 Makrolon® 패널이 장착된 현대식 하우징과 헤드에 설치된 로봇으로 구성된다.

Dr. Fritz Faulhaber: MC 3001 B(보드 투 보드) 또는 MC 3001 P(28핀 커넥터)로 제공되는 Faulhaber MC3001 모션 컨트롤러는 성능 면에서 MC V3.0 컨트롤러 세대를 완성한다. 이 컨트롤러는 극도로 소형화되었고, 연속 작동 시 1.4A 및 최대 5A의 피크 전류로 매우 강력하다. 미니어처 DC 모터, 선형 DC 서보 모터 또는 브러시리스 DC 모터의 제어 및 포지셔닝 작업에 맞게 설계되었다.

FMB: FMB의 운송 컨테이너는 벙커 기능을 하며, 원하는 양만큼 부품이 손상되지 않도록 비울 수 있고 소음이 적다. 이 시스템은 모든 대형 컨테이너에 맞게 설계할 수 있다. 적재 기계 또는 도징 채널이 있는 수동 포장 영역에 이상적이다. 벙커 시스템 및 원형 컨베이어에서 알려진 고유한 FMB 슬라이딩 컨베이어 기술 덕분에 제품이 함부로 취급되지 않고 무게 차이를 바탕으로 재조정된다. 또한 낙하 높이를 줄이기 위해 임의로 탱크를 채우는 데 적합하다.

Grollmus München: Factory Automation Studio는 기계 또는 시스템의 PLC 프로그래밍을 용이하게 하여 시장 출시 시간을 상당히 단축시킨다. PLC 소프트웨어의 많은 부분이 자동으로 생성되기 때문이다. Eplan의 프로젝트 구조는 TIA Portal에서 자동으로 생성된다. 또한 개별 PLC 프로그램은 불필요한 프로그램 부분 없이 생성된다. 이러한 방식으로 TIA Portal 엔지니어링 비용을 최대 80%까지 줄일 수 있다.

igus: 텔레스코픽 방식의 triflex R TRX는 검증된 triflex R 로봇 에너지 공급과 수축 시스템을 하나로 결합한다. 이 조합을 통해 최대 40%의 케이블 캐리어 길이 보상으로 설치 시 공간이 절약된다. 또한 길이 보정으로 로봇에 루프가 형성되지 않는다. “easy-Design”의 둥근 모양은 견고하며, 이를 통해 사전 조립된 케이블을 삽입 및 제거할 수 있다.

Lenze: 드라이브가 드라이브 트레인에 완벽하게 적응될 때, 즉 컨버터의 제어가 기계에 맞게 설정될 때 기계가 최적으로 작동한다. 드라이브 전문가가 이를 조정하는 데에 몇 시간이 걸린다. Lenze Auto-Tuning을 사용하면 버튼 하나만 누르면 된다. 실제 경로를 직접 측정하여 컨트롤러가 자동으로 시스템에 완벽하게 적응한다. 전문 지식 없이도 몇 초 만에 컨트롤러를 반복적으로 가장 적합하게 설정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Liebherr Verzahntechnik: 전기차의 미래 그리고 환경과 사회에 대해 갖는 전기차의 의미는 전기차 배터리의 발전에 크게 좌우된다. 고전압 배터리 시스템을 비용 효율적으로 대량 생산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것이 자동화이다. 지금까지 배터리 모듈의 전기 연결을 위한 플러그 연결부 설치는 수동으로만 이루어졌다. 이는 대량 생산을 가로막는 장애물이었다. Liebherr가 이를 위한 혁신적인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했다.

OnRobot: OnRobot의 마감 솔루션을 사용하면 형상과 재료가 각기 다른 많은 부품을 자동으로 처리할 수 있다. OnRobot Sander와 OnRobot Hex 힘-토크 센서의 조합은 일관성 증대, 표면 품질 개선 및 불량률 개선을 보장한다. 따라서 사용자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연마 또는 연삭 작업을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다.

Schaeffler Technologies: 경량 로봇과 협동 로봇은 산업 생산을 지속적으로 변화시킬 것이다. Schaeffler는 로봇 프로그램 업그레이드에 사용할 수 있는 복열 앵귤러 콘택트 니들 베어링을 개발했다.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로봇 공학이 널리 사용됨에 따라 이 새로운 구조의 베어링은 전 세계 광범위한 산업 생산에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제공한다.


Trumpf Werkzeugmaschinen의 TruArc Weld 1000은 아크 용접을 위한 자동화 시스템이다

Trumpf Werkzeugmaschinen: TruArc Weld 1000은 아크 용접을 위한 자동화 시스템으로 진공 배출 장치 및 CE를 완비하였다. 특별한 점은 프로그래밍이 매우 간단하다는 것이다. 용접 전문가는 힘든 훈련 없이 프로그래밍 할 수 있고, e-Learning으로 충분하다. 시스템의 핵심은 특별히 개발된 제어 장치가 있는 협동 로봇(코봇)이다. 협동 로봇 컨트롤에 용접 프로그램 및 용접 매개변수용 템플릿이 포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