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UNK가 디지털 automatica sprint 2021‘에 참가하여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선보였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자동화 구성 요소를 갖추고 있는 독일 기업 SCHUNK는 지난 6월 독일 디지털 이벤트인 ‚automatica sprint 2021‘에 참가하였다. 이 프로그램에는 로봇 기반 자동화에 쉽게 진입할 수 있는 향상된 모듈과 성장하는 새로운 시장에 대한 하이라이트 그리고 로봇과의 작업, e-모빌리티 및 생명 과학과 같은 주제에 대한 세 가지 라이브 스트림이 포함되었다.


SCHUNK의 Gripping Systems 사업부 책임자인 Johannes Ketterer는 자동화가 많은 분야에 진출하고 있으며, 시작은 무엇보다 쉬워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독일 그리핑 시스템과 클램핑 테크놀로지의 선도 기업인 SCHUNK는 로봇 기계 가공용 새로운 툴로 공작물의 자동 디버링, 연마 및 그라인딩의 새로운 분야에 진입하였다. 이 분야는 지금까지는 자동화 툴과 로봇 등의 엄청난 비용 때문에 대부분 인간의 ‘감각‘과 육안 검사로 통해 수동으로 작업을 구현할 수 있었다. 하지만 수동 프로세스는 시간이 많이 소용될 뿐만 아니라 작업자의 위험을 동반한다. 이제 로봇과 SCHUNK 툴을 통해 많은 작업 단계를 자동화하고 빠르고 효과적이며 비용 효율적으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 SCHUNK는 지난 6월에 열린 Automatica Sprint 2021에서 온라인 라이브 스트림 영상을 통해 기계 가공 프로세스 자동화를 선보여, 그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

SCHUNK는 Doosan Robotics, Techman Robot, Universal Robots의 코봇용 플러그 앤 워크 포트폴리오를 통해 경량 로봇으로의 진입을 간소화하고 있다.


SCHUNK는 또 하나의 주제인 ‘e-모빌리티‘를 라이브 스트림을 통해 선보였다. 그리핑과 클램핑 시스템의 기술 리더인 SCHUNK는 자동차 산업의 지원을 바탕으로 전기 모빌리티 및 전기 자동차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최근에 수상한 혁신적인 그리퍼 기술 ADHESO를 예로 들면, 연료 전지와 고감도 배터리 포일의 부드럽고 잔류물이 없는 취급을 사례로 보여주었다. 직접 구동되는 고정밀 SCHUNK 선형 축과 SCHUNK 그리퍼는 헤어핀 고정자의 정밀한 고속 조립에 사용하였다.

ADHESO 그리퍼 기술은 접착 원리를 기반으로 하며 분자간 작용하는 Van der Waals 힘을 사용하여 다양한 공작물을 처리한다.


SCHUNK는 또한 새로운 제조 프로세스, 의료기술 제품, 의약품을 빠르게 개발하고 지속적으로 생산하는 생명과학 산업의 경험 있고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 자동화의 벤치마크를 설정하였다. 생명 과학 분야에서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와 애플리케이션 노하우를 갖추고 있는 SCHUNK는 플랜트 제조업체와 자동화 회사에 맞춤형 솔루션과 광범위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는 MPG-plus 소형 부품 그리퍼가 포함된다. 이 그리퍼는 의료 부품 제조에서 이미 표준으로 클린룸 인증을 받았으며, H1 준수 윤활로 설계되었다. 보호 커버가 있는 버전은 강력한 그리퍼로 IP 보호등급 54까지 응용분야에 적합하다. SCHUNK의 EGI 소형 부품 그리퍼와 같은 스마트 그리퍼를 사용하면, 의료 제조 및 정밀 실험실 취급하는 작업에서 높은 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다. 이번 라이브 스트림에서는 이러한 내구성이 뛰어난 고급 제품과 광범위한 액세서리 및 다양한 옵션이 의료기술, 실험실 기술, 제약 및 화장품 산업의 까다롭고 변형이 풍부한 조립 및 취급 응용 분야에서 확고하게 자리 잡았음을 보여주었다.

보호 커버가 있는 MPG-plus 그리퍼는 식품과 제약 그리고 의료 부문의 작업물 처리에 적합하다.


Johannes Ketterer는 “SCHUNK의 포괄적인 애플리케이션 노하우 덕분에 기존 시장과 새로운 시장 모두가 환영하는 자동화 파트너가 되었습니다.”라고 강조했다. 작업자는 자동화 작업과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프로세스를 빠르고 쉽게 구현할 수 있다. SCHUNK 이번 Automatica sprint 2021을 통해 SCHUNK가 새로운 기술과 디지털화를 전면적으로 추진해왔으며 성공적으로 이뤄지고 있음을 보여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