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팩트한 이동식 2D 광학 측정기

Messtechnik GmbH가 지난 Control 박람회에서 빠르고 정확하게 2차원 형상을 측정하는 새로운 광학 측정기 V-CAD 300을 선보였다. “V-CAD 300은 콤팩트하고 정밀한 이동식 측정기를 직관적으로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는 Saphir-QD 측정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와 합친 것입니다. V-CAD 300은 수동 조작 외에 대안으로 자동 CNC 모드도 주문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Dr. 볼프람 클로이버, Dr. Heinrich Schneider Messtechnik 대표) 공작물이 자유롭게 배치되는 동안, 멀티 터치 패널 PC 스크린을 터치하여 측정 절차가 시작되고, 관련 리포팅을 포함하여 전체 측정 결과가 신속하게 제공된다.

V-CAD 300은 가동형 테이블을 갖추고 있으며, 최대 300 mm × 200 mm의 측정 볼륨을 제공한다. V-CAD 측정기의 고해상도 광학 장치는 깊은 피사계 심도로 왜곡 없이 보정된 포착 범위를 보장한다. 특히 플라스틱, 알루미늄, 목재, 고무, 고무-금속 및 금속 또는 모든 종류의 펀칭 부품, 템플릿, 가스켓, 레이아웃 그리고 다른 많은 부품의 프로파일을 측정할 경우 V-CAD 300을 사용할 수 있다. 양산에도 사용하며, 생산 프로세스에 이동식으로 설치할 수 있다.

Schneider Messtechnik 대표에 따르면 이 측정기를 사용하면 매우 빠른 측정 속도인 초 단위 사이클로 측정할 수 있다고 한다. V-CAD 300의 강점은 시야 내에서 2차원 형상을 완전하게 촬영하는 것 외에 정밀한 텔레센트릭 렌즈가 적용된 모노크롬 고해상도 CCD 매트릭스 카메라를 통한 마이크로 범위의 해상도이다. 지오메트리 해상도와 포착 범위는 카메라와 렌즈의 조합을 통해 결정되며, LED 라이트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