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크 앤 피니언 드라이브를 적용한 갠트리 밀링 머신

한 갠트리 밀링 머신에 Redex의 래크 앤 피니언 드라이브를 적용하였다. 이 드라이브를 적용하면 역동적인 성능 외에 진동과 소음이 줄어드는 장점이 있다.

슈테파니 미헬(Stefanie Michel)

일반적으로 정삭 가공은 고속 기계나 고성능 기계에서 해야 하지만, Nicolás Correa의 갠트리 밀링 머신 FOX M은 정삭 가공은 물론 황삭 가공도 가능하다. 이 기계는 밀링 헤드를 0.02° 장착할 수 있는 특수한 밀링 헤드 기술 외에, X축에 Redex의 진동과 소음을 줄이고 정밀성을 높여 기계 수명을 늘리는 최신 래크 앤 피니언 드라이브를 사용한다. 이 드라이브는 유성 기어로 구성하여 진동과 소음, 오류를 줄일 목적으로 개발되었다. Redex 기술은 Nicolás Correa와 같은 공작기계 제조업체들이 큰 관심을 끌었다. Nicolás Correa 기술 매니저인 자비에르 헤르난도는 이 점을 확인시켜 주었다. “FOX M은 리니어 축에 Redex 래크 앤 피니언 드라이브를 사용하여 소음이 줄고 정확하게 작동하여 높은 비틀림 강성과 탁월한 반경 방향 강성, 높은 정동 회전력, 높은 입력 속도, 최적의 프리텐션, 뛰어난 가속도 값 그리고 스핀들 크기와 관련하여 특히 높은 토크를 보여줍니다.”

7가지 모델을 포함하는 이 장비의 X축 이동 거리는 5,000 ~ 14,000mm이다. 스핀들은 6,000min-1의 속도를 제공하고, 스핀들 드라이브는 두 가지이며, 최대 토크가 1,298Nm인 37kW 모터와 최대 토크 1,375Nm인 52kW 모터가 있다. 이 두 버전은 밀링 헤드 ISO-50 Big Plus 또는 밀링 커터 마운트 HSK 100을 탑재하여 공급된다. 또한 이 밀링 머신은 속도 10,000min-1, 최대 출력 30kW, 최대 토크 620Nm이 달성 가능한 기계 구동식 UDX 밀링 헤드를 포함하여 주문할 수 있다. 이는 전 세계적으로 유일무이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