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화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SCHUNK의 애플리케이션 센터 CoLab

그리핑 시스템과 클램핑 테크놀로지의 선두주자인 SCHUNK는 독일 브라켄하임하우젠에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센터인 CoLab을 개설했다. 이제 고객들은 800평방미터의 공간에서 자동화 솔루션을 테스트하고 검증을 받을 수 있다. 이 센터는 새로운 기술과 응용 분야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자동화의 가능성은 매우 다양하고 새로운 기술은 지속적으로 그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가능성에도 불구하고 내재하고 있는 불확실성은 사용자가 자동화 공정을 구현하는데 장애물이 되고 있다.

“계획되어 있는 코봇 애플리케이션이 적합합니까? 선택된 그리핑 솔루션이 공작물을 최적으로 취급할 수 있습니까? 원하는 사이클 시간을 달성할 수 있습니까? SCHUNK는 이와 같은 갖가지 질문에 대응하기 위해 고객 서비스 범위를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센터로 확장하였다. 애플리케이션 센터인 CoLab은 여러 가지 사례에 적합한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SCHUNK 엔지니어와 협업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이곳은 경량 설계, 로봇 및 테스트 설정을 위해 작은 셀로 나누어져 있으며, 12개의 로봇과 코봇이 문제 해결을 구체적으로 지원한다. “우리는 이곳에 광범위한 SCHUNK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적합한 솔루션을 빠르고 편리하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특수한 요건을 고려하여 검증 프로세스를 통해 표적화된 방식으로 요건에 대응하고 있습니다.”라고 CoLab 팀장인 공학박사 겸 교수 Fabian Ballier는 밝혔다.

Colab은 새로운 SCHUNK 기술이 통합되는 적용 분야가 초점이 될 것이다. Ballier 팀장과 동료들이 SCHUNK의 새로운 ADHESO 그리퍼와 관련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고 마그네틱 그리퍼를 위한 테스트 환경을 제공한다. 애플리케이션은 대부분 경량 로봇과 관련되어 있지만, 다른 제조업체의 로봇도 문제없이 통합할 수 있다. “CoLab은 고객과 함께 새로운 적용분야를 개척하고 새로운 기술을 경험을 적용할 수 있는 기회를 발굴한다. 사용자들은 새로운 솔루션과 그 속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라고 Ballier가 설명했다. 직접 방문뿐만 아니라, 비대면인 디지털 회의나 웨비나를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이 자동화 솔루션을 미리 검증하고 싶다면, SCHUNK의 전문가 분야 영업 담당자나 제품 영업 담당에게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