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버 메쎄 디지털 데이즈(HANNVOER MESSE Digital Days)로 온라인 개최

글로벌 팬데믹으로 인해 전격 취소되었던 하노버 메쎄의 첫 번째 디지털 전시회가 등록 참가자 1만 명과 조회 수 5만 회 이상을 기록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200여 명의 연사와 100여 개의 파트너사가 함께 강연과 라이브 채팅, 혁신기술 발표 등 110 개의 흥미진진한 프로그램을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였다.

이번 행사는 최고 수준의 패널과 함께 ‘Forward to the New – New opportunities for progress?’라는 주제로 문을 열었다. 독일 경제 장관 피터 알트마이어와 다수의 패널들이 직접 참여하여 이번 팬데믹(pandemic)이 사회적, 기술적 조건들을 형성하는 새로운 시대를 열었는지에 대해 논의했다. 코로나 사태는 산업의 디지털화를 가속화하고 있으며, 미래에는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모델에 적응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졌다.

코로나로 인해 취소된 2020 하노버산업박람회가 디지털 이벤트로는 사실상 처음으로 무대에 오른 것이다. 행사 주최 측인 도이치 메세는 “HANNOVER MESSE Digital Days로 우리는 새로운 역사를 만들었으며, 기존의 오프라인 형식의 행사와 더불어 디지털 이벤트도 개최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이는 무역 박람회 주최자로서 하이브리드 행사를 향한 중요한 첫걸음이다. 우리는 수준 높은 무역 박람회 관련 전문 지식, 디지털 노하우, 컨텐츠 관련 전문 지식 등을 가지고 코로나 위기 이후 새로운 출발을 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앞으로 하노버 메쎄의 컨텐츠를 디지털로 확장하고, 개별 트렌드나 주제를 더욱 알차게 진행할 예정입니다. HANNOVER MESSE Digital Days 컨텐츠는 언제든지 온라인으로 이용 가능하며, 기업과 방문자 간의 네트워킹을 촉진할 것입니다.”라고 이번 디지털 행사에 대해 설명했다.

HANNOVER MESSE Digital Days에 대하여 하노버산업박람회는 세계 최대의 산업 기술전으로, 산업 변혁(Industrial Transformation)을 대주제로 인더스트리 4.0, 인공지능, 5G, 스마트 물류 등 산업계의 최신 트렌드를 조명한다. 하노버산업박람회는 올해 7 월 14 일부터 15 일까지 개최된 디지털 이벤트인 HANNOVER MESSE Digital Days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이 디지털 포맷의 행사는 2021 년 하노버산업박람회에서도 전시와 더불어 진행될 예정이며, 도이치 메세는 금년 내에 AI, 수소 전지 등의 단일 주제로 HANNOVER MESSE Digital Days를 추가 개최할 예정이다. HANNOVER MESSE Digital Days 의 모든 프로그램은 행사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www.hannovermesse.digi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