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uze 2D 코드 리더기로 자동화를 시작하다

Autarky Automation은 영국의 주요 자동화 공정 및 컨베이어 시스템 제조업체이다. 최근에 Autarky는 타이어 제조 공정에서 자동화 시스템의 까다로운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Leuze의 최신 2D 코드 리더기를 선택하였다.

Martina Schili : Corporate Communications/Public Relations

Autarky 와 Tyre-Line

Autarky Automation은 모듈식 컨베이어 분야의 선도 업체이다. Autarky는 광범위하고 표준화된 제품과 액세서리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프로젝트를 계획하는 시간과 조립 비용을 최소화시킨다. 이번에 소개할 사례는 Tyre-Line의 프로젝트이다. Tyre-Line은 1984년 손수레의 바퀴에서 고성능 스포츠카의 휠과 타이어까지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타이어 제조사이다.

자동화 공정을 위한 컨베이어 시스템

Tyre-Line의 휠/타이어 생산 라인은 오래전에 설치한 구식 장비로 공기 주입 공정을 가동하고 있었다. 심지어 고급 합금 휠은 수작업으로 이루어지고 있었다. 하지만 Tyre-Line 사는 시간이 경과하고 매출이 증가함에 따라 휠과 타이어 조립 전체 범위를 처리할 수 있는 자동화 시스템이 필요했다. Tyre-Line은 먼저 Hofmann 시스템을 설치함으로써 기계에 조립 정보를 저장하고 검색하여 전체 프로세스를 자동화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추었다. 그리고 컨베이어 시스템 장비는 Autarky가 수주하였다. Autarky 사는 까다로운 몇 가지 어플리케이션에 대해 자동화를 위한 센서 기업인 Leuze에 솔루션을 의뢰했다

The Challenge: 둥근 형태의 타이어

“타이어와 같은 둥근 형태의 물체는 위치에 상관없이 항상 똑같아 보입니다. 이러한 어플리케이션에서 코드를 판독해야 하는 작업은 매우 까다롭습니다.” Tyre-Line에 들어가는 휠과 타이어에는 스티커 형태의 바코드 라벨이 부착되어 있었는데 각 조립품의 동일한 위치에 라벨을 부착하는 것은 상당히 복잡하고 어렵다. 이러한 공정의 특성에 따라, Autarky는 컨베이어 벨트 어느 위치에서나 안정적으로 바코드를 감지할 수 있는 센서가 필요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Autarky는 Leuze을 선택했다. “생산라인에서 조립품을 올바로 식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바코드를 판독하여 어떤 조립품이 접근하고 있는지, 어느 정도 압력이 필요한지 등의 정보를 정확하게 Hofmann 기계에 전달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 공정에서 바코드의 역할이 매우 중요합니다.” (브래드 노스, Autarky 매니징 디렉터)

조립 공정 내 Leuze 2D 코드리더기를 사용한 식별 어플리케이션

The Solution: Leuze의 DCR 200i

Leuze는 선도적인 바코드 리더기 제조사로 자동화 업계에서 50년 이상의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으며, 1D 및 2D 코드를 전 방향으로 빠르게 판독하기 위해 DCR200i 제품을 특별히 개발하였다. “우리는 Leuze와 적용 사례를 논의하고, DCR 200i 2D 코드 리더기를 선택했습니다.”(브래드 노스, Autarky 매니징 디렉터) Autarky는 이미 Leuze의 수백 개의 바코드 리더기와 광센서를 이미 사용하고 있었다. “우리는 Leuze와 오랫동안 협력해 왔고, Leuze의 서비스가 이상적이기 때문에 결정하기가 쉬웠습니다.”(브래드 노스, Autarky 매니징 디렉터)

“컨베이어 벨트의 어느 위치에서나 바코드를 읽을 수 있도록 최적의 각도와 높이로 스트랩 설비에 3개의 DCR200i를 장착했습니다. DCR200i는 바코드를 감지하여 판독된 바코드 정보를 기존의 PROFINET 통신 네트워크를 통하여 Hofmann 기계로 전달합니다.”

DCR 200i 코드 리더기는 빠르고 안정적이다

Tyre-Line의 타이어 공기 주입 공정 내 컨베이어 시스템

카메라 기반의 DCR200i 코드 리더기는 바코드, 스택 코드, 데이터 매트릭스 코드를 감지하고 식별한다. 최대 6m/s의 속도로 움직이는 물체에 부탁된 1D-/2D-코드를 전 방향으로 안정적으로 감지한다. 직접 인쇄되거나 표시된 코드 또는 움직이거나 고정상태의 물체, 거꾸로 되어 있거나 반사된 물체에도 큰 영향을 받지 않고 안정적인 리딩이 가능하다. 어떤 상태의 코드라도 빠른 이미지와 높은 성능의 LED 조명, 깊은 초점 거리로 높은 해상도를 자랑한다. 또한 IP69K / IP67 보호 등급의 스테인리스 스틸 하우징 모델은 열악한 환경에서도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세척이 용이하다.

시스템 적용은 간단하고 직관적이며 유연하다

DCR200i는 컴팩트한 디자인과 고정 방식 그리고 간단한 셋업으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쉽고 빠르게 적용할 수 있다. 단순히 기계적인 설치뿐만이 아니라 시운전이나 장치 설정도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 DCR200i 시리즈 코드 리더기는 이더넷 인터페이스를 통해 통합된 Leuze WebConfig로 셋업과 작동이 가능하며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다. DCR200i는 구성 마법사를 사용하여 단 3분 만에 사용자가 Teach-in 및 작동할 수 있다. Leuze가 개발한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여 장치에 있는 두 개의 버튼만을 사용하여 실행할 수 있다.

처리량 향상, 정확도 향상

Leuze DCR 200i 코드 리더기

Autarky 매니징 디렉터인 브래드 노스는 컨베이어 시스템 공정에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습니다. “현재 휠/타이어 조립공정은 타이어가 7초마다 공기 주입 기계를 통과합니다. Tyre-Line의 자동화된 시스템은 사람이 수동으로 작업했을 때 보다 속도뿐만 아니라 타이어 공기 주입의 정확도와 반복성도 향상되었습니다. Tyre-Line에서 Leuze 2D 코드 리더기는 매일 아침부터 저녁까지 작업하며 처리 속도를 크게 향상시키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