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ösler의 통합된 서프 피니싱이 정해진 시간에 요구되는 높은 청결도를 충족한다.

Rösler가 다양한 스로틀 밸브와 배기 플랩 제품 제작사들을 위해 완전 자동, 통합 처리 시스템을 개발하였다. 이 시스템은 다양한 머시닝 센터로부터 제품 이송 장치, 서프 피니싱 그리고 정밀 클리닝 프로세스, 데이터 매트릭스 코드 적용, 소형 로드 캐리어(KLT)에 완성된 제품을 포장하여 스태킹 셀로 이송하는 것을 포함한다.

독일 바바리아 Pottenstein에 위치한 Klubert + Schmidt GmbH는 매우 복잡한 스로틀 밸브와 연도가스 댐핑 시스템을 개발하고 생산 판매하는 업체로 이 제품은 모든 종류의 포장과 비포장도로용 분야 그리고 해상과 산업 응용분야에 사용된다.

표면 마무리 처리와 부품 청결에 대한 까다로운 요건

Klubert + Schmidt 개의 공급업체로부터 주물 재질의 소재 부품을 구매하고 있는데, 이와 관련하여 통합 생산 시스템은 부품 혼합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또한 배기가스 제어 하우징을 가공한 후에는 작은 내부 (burr) 생겨 이를 완벽하게 제거해야 하고, 후속 클리닝 프로세스를 통해 제품이 엄격한 청결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로보틱 제품 핸들링과 연결된 완전 통합 프로세스

서프 피니싱 작업은 고도로 전문화된 바렐 마무리 공정으로, 로봇이 가공된 하우징을 운송 벨트에서 픽업한다. 실제 디버링 프로세스 이전에 제품은 압축공기로 대략적인 클리닝 단계를 거치며, 결과적으로 로딩 스테이션에 배치되고, 이 스테이션은 특수 개발된 제품 고정용 지그에 자동 장착되어, 서프 피니셔의 각 스핀들에 여러 제품을 고정할 수 있다. 디버링 작업은 부스러지지 않는 세라믹 미디어로 작업한다. 고속으로 회전하는 작업 탱크는 미디어와 제품 사이에 높은 압력을 가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디버링 시간이 짧을 뿐만 아니라 도달하기 어려운 내부 윤곽의 모든 버까지 제거할 수 있다. 제품의 부식을 방지하기 위해 매스 피니싱(진동 바렐) 컴파운드에는 일시적인 부식 방지 기능이 있는 수성 첨가제가 포함된다. 제품을 고정용 지그에서 제거한 후, 로봇은 후속 클리닝 프로세스를 위해 제품을 이송 스테이션에 배치한다. 초기 단계에서 하우징 제품들은 세척 스테이션을 통과하며 특별한 세척 솔루션으로 전체 클리닝이 이루어지며, 이후 헹굼 구역을 통과한 후 뜨거운 공기로 건조된다.

전체 시스템은 디버링과 정밀 클리닝, 품질검사, 소형 로드 캐리어(KLT) 포장 및 이를 스태킹 셀로 운반하는 모든 것을 포함한다.

자동 품질 관리, 매트릭스 코드 적용 패키징

품질 관리는 가지 작업을 실행한다. 카메라 시스템은 가공되지 않은 원제품 식별자를 사용하여 처리 중인 제품을 식별하며, 동시에 씰링 표면에 잠재적인 표면 결함이 있는지 확인한다. 필요한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제품들은 시스템에서 단계적으로 자동 제거된다. 로봇은 이상 없는 모든 제품을 데이터 메트릭스 코드가 적용된 레이저 스테이션으로 공급하며, 특수 설계된 소형 로드 캐리어(KLT) 제품을 놓는다. 하나의 KLT 가득 차면, 로봇은 그리퍼 툴을 변경하여 KLT 이동 가능한 스태킹 셀에 옮기며 이는 초기 주문의 일부이기도 하다. 스태킹 자체는 회사 직원이 준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