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든 정보를 제공하는 손목 위의 앱

미래에는 제조 중 발생하는 문제를 뒤늦게 확인하는 일이 없을 것이다. Nitifier 앱을 이용하면 중요 메시지를 스마트 와치와 바로 연동할 수 있다.

라인홀드 셰퍼(Reinhold Schäfer)

오늘날 제조업체에서는 장애가 발생하면 이를 바로 제거해야 하기 때문에, 시급을 다투는 일분일초가 매우 중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적시 생산이 흐름을 잃고, 심한 경우 다른 기계나 설비에도 피해를 입힐 수 있다. 하지만 이런 상황도 이제 먼 미래가 아니다. 웨어러블, 즉 이 글에서 언급하는 사례에서는 스마트 와치가 도움이 되고 있다. 스마트와 치를 통해 정보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적합한 앱을 설치하면 된다. 이후에 해당 직원들에게 장애가 통지될 것이다.

자동화 제품에 대한 보완장치인 앱

이것은 비현실적 이야기가 아니다. 이미 실존하는 이야기이다. 앱을 이용하여 스마트 와치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도 제조 설비에 대한 다양한 메시지를 서비스 받을 수 있다. Siemens는 구성에 따라 설비에 대한 중요 메시지를 직접 받을 수 있으며, Simatic Notifier는 이미 사용 가능하다.

Siemens에는 직접 모바일 단말기에 로드하고 테스트할 수 있는, 자사 자동화 제품의 보완 장치에 다음과 같은 앱들이 있다.

Simatic WinCC Sm@rtclient 앱으로 WLAN 링크 또는 VPN 링크를 통해 Simatic-HMI 시스템을 모바일로 원격 운전하고 관찰할 수 있다.

Simatic Energy Manager 앱은 아직 자동으로 수집되지 않는 카운터 값을 수동으로 수집할 수 있다.

Simatic S7 앱은 간단하고 안전하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컨트롤러 웹 서버와 연결할 수 있다.

App Logo! 앱은 Logo! 0BA7 또는 Logo! 0BA8과 연결할 수 있고, 계획 가능한 요소들에 대한 변수를 관찰 조작할 수 있다.

Simatic WinCC OA UI 앱은 시스템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이용하여 간단히 모니터링 및 컨트롤 할 수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