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EMENS의 CNC로 통합된 Sinumerik Run My Robot

CNC/CAD/CAM을 로봇기술에 통합하면, 간단한 핸들링 작업과 통합제조 및 효율적인 생산처리가 가능하다.

빅토르 말리타(Victor Malita)

SIEMENS는 Sinumerik Run My Robot라는 이름의 공작기계에 대한 로봇의 여러 변형 모델을 포트폴리오에 추가하였다. 여기에는 VDMA 인터페이스 솔루션에서 로봇 운전, 프로그래밍, 작동 개시, 정비와 진단, CNC까지 이른다. 지금까지는 기계 컨트롤 시스템이 로봇 자체 컨트롤러와 통신하여 제어를 해야 했지만, Sinumerik CNC 의 진화된 알고리즘으로 더욱 쉽게 로봇컨트롤이 가능해졌다. Run My Robot / Direct Control에서는 CNC가 로봇 팔 부분의 드라이브를 제어하고, 다양한 로봇들에 대한 안전기능을 구현하며, 지금껏 로봇 컨트롤러만 갖고 있던 기능을 Sinumerik Run My Robot / Direct Control로 대체할 수 있다. SIEMENS는 Sinumerik Run My Robot 라는 공작기계로 제어 가능한 로봇 통합솔루션을 선보였다. 이 제품(라이센스)은 VDMA 인터페이스 솔루션 및 로봇운전, 프로그래밍, 시운전, 정비와 진단 등이 포함된다

로봇 연결부를 CNC에 통합하다

CNC와 로봇 연결이 되면, 지원되는 로봇 스펙트럼이 확장 된다. SIEMENS는 Run-My-Robot의 „/Handling(핸드링)“와 „/Machining(가공)“에서 로봇 제조사 Kuka와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Direct Control(직접 제어) “에서는 로봇 제조사 Comau와 협력하게 되었다. 로봇의 하드웨어가 줄어든 것 외에도 스위치 캐비닛 구조가 간단해져 공간이 많이 줄여졌으며, 예비 부품의 비축이 절감되고 MTBF가 줄어 가용성이 높아졌다. 또한 CNC에 연결되어 최적의 역동성과 모션의 정밀성이 증대되었다. Sinumerik Run My Robot /Direct Control을 통해 로봇은 까다로운 가공이 가능해졌고, 역동적이며 정확한 공간이송을 통해 생산시간과 가공성이 개선되었다.

SIEMENS는 프로젝팅 도구인 ‘Sizer’에 Run My Robot /Direct Control을 지원하며, 전체적인 하드웨어 구성을 할 수 있다. 만약 로봇 팔이 결정된다면, 로봇 타입에 따라 프로젝트를 실행하여, 엔지니어링 프로젝트에 추가 설정하면 된다.

로봇에 맞게 구성된 프로젝트 부품으로 작동개시가 쉬워진다

로봇의 시운전은 구성만큼 간단하다. Sinumerik-CNC의 한 채널에서 로봇제조사가 제공하는 데이터를 각 기계장치까지 설치하게 된다. 이 데이터는 Sinumerik Create My Config이라는 프로그램 툴을 통해 CNC데이터로 변환하게 되고, 이 데이터에는 로봇 별로 최적화된 파라메터도 속해 있다. CNC는 로봇 팔을 자동 프로그램으로 프로세싱하여 작동하게 된다. 또한 로봇의 티치인(Teach-in)과 같은 기능도 지원되며 다른 엔지니어링 부분도 실무에 맞게 지원된다.

Run My Robot /Direct Control“에 맞는 로봇 팔은 NX CAM Robotics 에서 디지털 트윈으로도 만들 수 있다. 이를 통해 운동학적 3D 로봇 모델과 가상의 NC 코어 Sinumerik VNCK로 CAD/CAD 체인을 통해 생산되는 부품 프로그램과 실제 제품과 유사하게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그렇게 로봇 움직임을 사전에 검증하고 최적화하여 비용을 낮출 수 있다. 공작기계 가공 프로그램과 로봇은 Sinumerik 시스템의 채널 동기화를 통해 이뤄진다. 이를 통하여 로봇과의 동기화 작업, 생산 및 비생산 시간에 대한 관리가 가능해졌으며, 로봇공학의 최적화된 활용과 생산설비의 유연성 및 경제적인 운영이 가능해졌다.

보다 뛰어난 효율성과 수익성

NC CAM Robotics과 VNCK의 디지털 트윈을 통한 최적화와 시뮬레이션 지원 프로그래밍으로 오프라인 세상에서 단순화되고 실제에 가까운 작업 준비가 가능하다.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마친 Sinumerik Run My Robot /Direct Control은 2018년에 소프트웨어 버전 SW 4.8을 출시할 예정이다. 첫 번째 단계로 Comau사의 로봇 팔을 지원한다. Comau는 적합한 로봇 팔을 선택하도록 지원하고, 모터 설치 및 엔지니어링, 오퍼레이팅과 Simumerik Run My Robot / Direct Control로 운전하는 데에 필요한 모든 데이터를 로봇 팔에 제공한다. 제공되는 데이터에는 통합 로봇 시스템과, 다이나믹 시뮬레인션에 맞는 디지털 트윈이 있다.

로봇은 Sinumerik Run My Robot /Direct Control로 인해 CNC, CAD/CAM 체인 그리고 엔지니어링이 통합되었다. 이를 통해 로봇의 핸드링 작업, 통합 생산, 동기화 및 생산, 비생산의 운영이 가능하게 되었다. 통합된 CNC는 경로의 정확성과 로봇의 모션 역동성을 높인다. 따라서 유동적인 배치, 적층가공 및 CFRP의 밀링가공 그리고 레이저가공과 같은 혁신적이고 까다로운 작업에 로봇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통합된 CNC는 표준화된 제품으로서 이전보다 간단하게 실현할 수 있으며, 전용 로봇 컨트롤러가 더 이상 필요 없다. Sinumerik Run My Robot /Direct Control은 일정한 패턴의 시스템 환경과 모든 시스템 레벨을 통해 연속적인 데이터 흐름의 장점을 이용하여, 높은 경쟁력을 갖추고 투명하고 유연한 디지털 최적화를 이뤄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