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시의무가 없는 새로운 금속 가공유

성분에 대한 농도 한계가 엄격한 CLP 법령으로 인해 수많은 금속 가공유는 표시 의무에 따라야 한다. 따라서 위험한 성분이 없는 금속 가공유는 여러 문제를 동시에 해결한다.

미하엘 옵스트(Michael Obst)

표시 의무가 있는 물질을 사용하는 것은 직원 교육이나 작업 안전 조치 등 여러 가지 면에서 번거로움이나 추가의 비용이 결부되어 있다. 이런 이유로 Rhenus Lub와 같은 금속 가공유 전문가들은 새로운 대안을 준비하고 있다. Rhenus FU 800은 뛰어난 성능을 갖춘 차세대의 금속 가공유를 대변되며, 새로운 CLP 법규에 따라 표시 의무도 없다.

위험한 물질과 혼합물을 장기적인 시각에서 전세계적으로 통일되게 표시하고자 하는 이 법규의 기본적인 목적은 글로벌화되어 가는 시장에서 기업들에게는 매우 중요하다. 근로 안전 전문가들은 종업원 보호를 위한 책임은 전적으로 기업에게 있다는 공통된 견해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올바른 금속 가공유를 선택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공식적인 통계가 이를 뒷받침하는데, 금속 가공 분야에서 금속 가공유는 세 명 가운데 한 명 꼴로 직업병으로 확인된 피부 질환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고 있다. 2012년 한 해 동안 거의 25,000건의 피부 질환에서 작업 환경이 원인으로 확인되었다는 점을 고려해보면, 금속 가공유로 인한 잠재적인 위협이 분명하다. 기업들은 직원을 위험으로부터 지킬 의무가 있다. 만일 기업이 유요한 규칙과 법률에 유의하지 않고 누군가 상해를 입는다면, 법규는 이를 과실, 중과실 심지어는 고의적인 신체 상해로 해석할 수 있다.

최신 연구소에서 과학자들은 표시 의무에 구속되지 않고 사용자 안전과 성능면에서 타협하지 않는 미래 지향적인 제품을 연구한다.

위험한 성분이 없는 금속 가공유는 비용을 절감한다

위험한 성분을 포함하지 않아 표시 의무를 따르지 않아도 되는 금속 가공유를 사용하면 여러 가지 문제가 동시에 해결된다. 새로운 CLP 법규는 처음부터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이러한 금속 가공유는 추가의 근로 보호 조치를 위한 비용을 절감하고, 직원들은 섬뜩한 그림 문자 때문에 불안해하지 않고, 동시에 피부 자극, 건강 악화 또는 다른 상해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다. 고용주는 법적으로 안전한 측면을 알게 되고 동시에 직원들에 대한 책임을 다하는 것으로 입증 받는다.

Rhenus Lub와 같은 금속 가공유 제조사에게도 이런 책임이 있다. Rhenus Lub의 금속 가공유 R&D 책임자인 한스 위르겐 슐린트바인 박사는 다음과 같이 강조한다. „최신 근로 안전이란 금속 가공 산업 분야의 당사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예방적 조치라고 생각합니다.“ 최신 연구소에서 과학자들은 표시 의무에 구속되지 않고 사용자 안전과 성능 면에서 타협하지 않는 미래 지향적인 제품을 연구한다. Rhenus FU 800를 개발할 때에 금속 가공유 전문가들은 새로운 철학을 따랐다. 즉 제품에 포함된 것은 피부 자극, 건강 악화 또는 다른 상해 등을 전혀 초래하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이 새로운 수용성 금속 가공유는 아민 또는 붕산을 함유한 첨가물, 포름알데히드 도너도 사용하지 않고, 염소, 아질산염, 황도 함유하지 않는다. 또한 특별히 Rhenus FU 800을 위해 새로운 유화제를 개발하였는데, 이 유화제는 거품이 덜 나고 재세척 능력이 뛰어나다.

아민을 함유하지 않아 니트로사민의 형성을 막는다

수용성 고성능 금속 가공유인 Rhenus FU 800은 아민을 함유하지 않아 니트로사민 형성을 막는다. 따라서 아민을 함유하고 있을 수 있는 오염물로 이루어진 이러한 발암 화합물의 발생도 불가능하다. 동시에 Rhenus FU 800은 EU의 최신 입법에 따라 생식 독성이 있고 그로 인해 남성 염색체에 유해한 것으로 의심되는 붕산도 사용하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금속 가공유의 박테리아 번식을 막는 역할을 하는 포름알데히드 도너는 Rhenus Lub의 연구원들이 다른 물질과의 스마트한 조합을 통해 대체할 수 있었다. 그로 인해 이 새로운 금속 가공유는 pH 값을 높이지 않고도 현장에서 수명이 훨씬 늘릴 수 있었다. pH 값은 사용 영역에 따라 8.5 ~ 9.4이다. 이 금속 가공유는 표시 의무는 면하지만 적극적인 건강 보호와 뛰어는 성능을 포기할 수 없는 모든 사용자들에게 훌륭한 대안이 된다. 장시간 안정성과 1.5 ~ 2.5%의 낮은 농도가 이 제품의 뛰어난 경제성의 근거이다. 이 금속 가공유는 연마에서 시작하여 스틸, 회주철 또는 NE 메탈 등의 난삭을 거쳐서 알루미늄 가공에 이르기까지 다방면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알류미늄 가공 시에는 비행기에서 자주 사용하는 예민한 알루미늄 합금이라도 이 금속 가공유가 얼룩 형성을 방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