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우주 콤포넌트용 멀티태스킹 머신

항공 우주 산업에서 에너지 효율적 엔진은 항상 제기해 왔던 과제이다. 그리고 고강도 재료로 만드는 복잡한 공작물은 극도로 까다로운 정확도를 준수해야 한다.

라이너 하버콤(Rainer Haberkorn)
Niles-Simmons Industrieanlagen GmbH 마케팅 & 판매 대표

머시닝 센터에서 이루어지는 절삭 가공은, 복잡한 공작물을 제작하기 위해 광범위한 측정 태스크와 결합된 여러 가공 단계와 클램핑의 영향을 받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여러 번의 교체 클램핑으로 인한 시간 낭비와 그로 인한 오류는 불가피한 선택이었다.

Niles-Simmons는 이러한 절차를 근본적으로 최소화하기 위해 국제적으로 선도적인 제트 엔진 공급업체와 손잡고 차세대 머시닝 센터인 “새 세대 선반(New Generaton Lathe)”을 개발하였다. 터닝, 밀링, 드릴링, 연마 그리고 측정과 같은 다양한 기술과 어플리케이션을 우수한 성능의 5축 머신에 통합하였다. N30 MC 시리즈의 머시닝 센터는 무엇보다 폐쇄된 머시닝 프로세스(closed door machining)와 고강도재료(니켈 합금 또는 티타늄 합금) 절삭에 있어서는 최신 기계에 속한다. N30-MC 시리즈에 사용하는 하이드로폴(Hydropol) 경사 베드는 종래의 주조 베드 에 비해 우수한 열적 안정성과 댐핑 특성을 갖추고 있다. 또한 전체 시리즈에 사용하는 혼합 가이드(전통적인 슬라이드 가이드의 댐핑 면과 고도로 정확한 리니어 가이드의 조합)는 우수한 가공 결과물을 위한 전제조건이기도 하다. 새 N30 MC는 멀티 스테이션으로서 두 개의 5축 밀링타워를 구비하여 전자동 공구 교체를 통해 상호 독립적으로 로딩할 수 있고, 양측면의 공구 매거진을 사용한다. 따라서 N30 MC는 모두 합쳐 288개의 공구를 탑재할 수 있으며, 광범위한 기술 스펙트럼을 통해 폐쇄된 가공 프로세스 내에서 중단 없이 가공할 수 있다. 메인 스핀들에서 카운터 스핀들로 공작물을 전달함으로써 복잡한 공작물을 양쪽에서 완벽하게 가공하는 것이 가능하고 이로 인해 전체 가공 시간도 최적화할 수 있다.
정확도 ± 2 μM로 복잡한 공작물 가공 정확한 드레싱을 포함하는 전자동 연삭 프로세스 외에, 사용하는 모든 공구와 공작물은 측정 센서나 Renishaw를 이용하여 N30 MC 내부에서 측정할 수 있다. 내장된 “Renishaw-Sprint” 측정 시스템으로 사용자들은 측정 결과를 1 μm 미만의 정확도로 연속적으로 재생산할 수 있다. N30 MC로 조작자의 개입 없이
폐쇄된 가공 프로세스 내에서 최대 ± 2 μm의 완벽한 정확도로 최신 세대의 고도로 복잡한 공작물을 가공할 수 있다. 전체 가공 과정에 프로세스 감시가 포함되어 있어서 혹시나 있을 수 있는 오차를 바로 찾아내고 기계 셋업과 가공 중 충돌을 방지하고 충동 방지 시스템을 사용한다. N30-MC 시리즈의 멀티태스킹 머신은 전세계 엔진 제조사의 폐쇄된 전자동 제조 라인에서 성공적으로 사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