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gel Business Media

1894년 독일에서 탄생한 MM 창간호

MM(MaschinenMarkt)은 Maschinen(머신) + Markt(마켓)의 합성어로, 1894년에 독일의 Vogel Business Media GmbH에서 창간한 산업잡지이다. 자동화란 개념이 없었던 창간 당시에는 자동화를 포함한 전 산업분야를 통합한 브랜드로 널리 알려졌으며, 지난 123년간 독일에서 주간지로 발행하면서 독일의 기계산업과 자동화산업을 이끌어왔다.

MM의 주요 필자는 VDW, VDMA 협회, Fraunhoffer 연구소, 제조업체 실무진 등이며, 기사는 인더스트리 4.0, 로봇기술, 생산 솔루션, 박람회정보 등 최근 트랜드가 되고 있는 유럽시장의 동향과 최신기술을 소개하고 있다. 현재는 전세계 12개 국가와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각 나라별로 특성에 맞는 기사와 포멧으로 번역 출간되고 있다.

MM은 EMO, Hannover Messe, METAV, AUTOMETICA, AMB, EuroBLECH, Motek, SPS IPS DRIVES, COMPAMED, LOGISTIK 등의 박람회 공식잡지이며, 전시기간 중에 주최측과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인 업체를 선정하여 MM AWARD 수상식을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2017년 현대위아가 EMO Hannover 박람회에서 한국업체로는 최초로 MM AWARD를 수상하면서 유럽시장에서의 위상을 높이는데 한 몫을 하였다.

MM Awrad Hannover EMO 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