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화된 스트로크 측정 및 통합된 센서 기술을 갖춘 ROEMHELD 클램핑 부품

룀헬드(ROEMHELD)그룹은 이번 EMO 전시회에서 디지털화와 자동화에 포커스를 맞출 예정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혁신적인 기술은 전기적 스트로크 측정 기능이 결합된 클램핑 제품, 다양한 크기의 전기로 작동되는 스윙 클램프, 센서 기술이 결합된 제로포인트클램핑 시스템인 스타크. 컨넥트(STARK.connect)와 스타크.에어텍(STARK.airtec) 등이다. 또한, 자체 미디어(media) 공급 장치가 없는 장비 테이블에서도 자동 팔레트 체인지를 위한 제로포인트클램핑 시스템을 갖춘 스타크(STARK)로봇 그리퍼를 이번 박람회에서 처음 선보일 예정이며, 최초로 전시되는 제품으로, 압력 강하 시에도 클램핑력이 유지되는 공압 스윙 클램프가 있다. 룀헬드(ROEMHELD)그룹은 홀(Hall) 4, 스탠드(Stand) E 54에서 클램핑 기술에 관한 모든 신제품들과 다양한 제품군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클램핑 제품들의 전기적 스트로크 제어

룀헬드(ROEMHELD)는 클램핑 부품의 디지털화를 위하여 여러 제품에 컴팩트한 전기적 스트로크 측정 기능을 결합시켰다. 이들은 전체 스트로크 범위를 10분의 1 밀리미터 단위로 모니터링 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클램핑 제품은 다양한 공작물 높이들을 감지할 수 있으며, 측정된 데이터는 상위 단계 제어부로 전달된다.

5면 가공을 위한 새로운 편심(eccentric) 보어 클램프

룀헬드(ROEMHELD)는 공간 절약형 축 방향 클램핑과 포지셔닝을 위해 새로운 편심 보어 클램프 제품들을 소개한다. 슬림한 디자인으로 인해 클램핑 부품들을 공작물의 외부에 매우 가깝게 배치할 수 있다. 또한 클램핑 부품의 편심 배열은 공작물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킨다. 보어 홀의 크기는 교체 가능한 클램핑 부싱을 사용하여 쉽게 조정할 수 있으며, 클램프 자체는 치구 내부에 위치한다. 보어 홀의 가장자리가 나머지 써포트 표면보다 낮게 위치한 경우 써포트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으며, 여러 가지 크기로 제공된다. 써포트 표면은 필요한 경우 압축공기로 오염물을 제거할 수 있다.

많은 옵션을 통해 각 공정의 안전한 클램핑을 보장한다. 공작물의 클램프 언클램프 체크, 공작물이 정확하게 포지셔닝 되었는지 체크, 클램핑 볼트의 손상 유무 체크 등을 통해 보어 클램프는 자동화 환경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공간 절약형 축 방향 클램핑과 포지셔닝을 위하여 룀헬드(ROEMHELD)는 새로운 편심 보어 클램프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새로운 사이즈들의 전기 스윙 클램프

혁신적 제품들 외에 기존 제품군들의 확장을 통해 룀헬드(ROEMHELD)의 디지털화된 클램핑 기술의 범위가 넓어졌다. 예를 들어, 치구의 로딩과 언로딩을 위해 클램핑 포인트에 간섭이 없어야 하는 공작물을 클램핑하기 위한 전기 스윙 클램프는 두 가지 크기로 개발되었다. 전기 스윙 클램프는 비 유압 환경과 자동화 시스템 또는 전원 공급이 차단되더라도 클램핑 힘을 유지해야 하는 경우에 이상적인 대안이 되는 제품이다.

압력이 떨어져도 클램핑력을 유지하는 공압 스윙 클램프

신제품 공압 스윙 클램프는 신규 개발된 기계식 락킹 기능을 통하여 갑작스러운 압력 강하에도 클램핑력을 유지할 수 있으며, 공작물을 안전하게 그 위치에 보존할 수 있다.

400N 내의 클램핑력이면 충분한 경우, 힘 강화 기능을 갖춘 공압식 스윙 클램프는 자동으로 치구를 로딩 언로딩하는 환경에 적합하다. 새로 추가된 기계식 잠금 시스템은 압력 강하 시에도 클램핑력을 유지한다. 공압 기능 제어를 통해 언클램프 시의 피스톤 위치제어가 가능하다. 이 기능을 통해 클램핑 장치의 로딩과 언로딩을 더욱 안전하게 할 수 있다. 건식 가공 또는 최소 윤활을 위해 와이퍼는 추가 와이퍼 링으로 작은 입자가 부착되는 것을 방지하는 방식으로 보호된다.

완전히 통합된 센서 기술을 갖춘 스타크.컨넥트(STARK.connect)와 스타크.에어텍(STARK.airtec)

제로포인트클램핑 시스템 스타크.컨넥트(STARK.connect)와 스타크.에어텍(STARK.airtec)에는 센서 기술이 완전하게 결합되어 있다. 센서 시스템은 “리트랙터블니플 없이 클램프 됨”, “리트랙터블니플 클램프 됨” 그리고 “언클램프 됨”과 같은 상태를 구별하여 알려준다. 이 모든 신호들은PNP 아웃풋을 통해 PLC제어부로 전달된다. 또한 클램핑 상태는 제품 뒷면의 LED로 표시된다.

두 종류의 퀵클램핑 시스템은 모두 공압으로 클램핑과 언클램핑되며 컴팩트한 디자인, 짧은 클램핑과 언 클램핑 시간 그리고 높은 클램핑력을 특징으로 한다. 공작물, 치구, 팔레트 그리고 장비 부품이 공작기계와 로봇 그리고 머니퓰레이터(manipulator)와 안전하고 신속하게 반복적으로 자동 연결될 때 사용된다. 스타크.컨넥트(STARK.connect)와 스타크.에어텍(STARK.airtec)은 매우 민감하며, 용접로봇이 사용되는 환경, 예를 들면 여러 공정이 복합적으로 이루어지는 자동차 몸체(BIW; Body-in-white) 자동화 생산에 적합하다.

제로포인트클램핑 시스템 스타크.컨넥트(STARK.connect)와 스타크.에어텍(STARK.airtec)은 완전히 결합된 센서 기술을 갖추고 있다. 센서 시스템은 “리트랙터블니플 없이 클램프 됨”, “리트랙터블니플클램프 됨”, “언클램프됨”과 같은 상태를 구별하여 제품 뒷면의 LED로 알려준다.

스타크.컨넥트(STARK.connect)의 능동 후퇴와 보정 기능

스타크.컨넥트는 능동 후퇴 기능이 있는 플로팅 홀더로 공작물의 최적 평탄도를 보장한다. 독특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 리트렉터블니플이 비스듬하게 로딩 되더라도 삽입과 분리가 가능하다. 예를 들면, 온도변화로 인하여 공작물이 변형될 경우 클램핑 메커니즘이 옆으로 움직일 수 있다. 이러한 보정 기능을 통하여 스타크.컨넥트는 최대 1.5mm의 위치 오차를 보정한다. 리트랙터블니플은 자동으로 그리고 강력한 힘으로 후퇴한다. 0.5초 이내로 시스템은 기계적으로 클램핑되고, 스프링으로 자체적으로 락킹되며, 공압으로 힘이 증폭된다.

스타크.에어텍(STARK.airtec)–능동적 후퇴 기능이 없는 경우 대안

전자식 모니터링 시스템을 갖춘 스타크.에어텍은 능동적 움직임이 요구되지 않는 경우 이상적이다. 시스템은 20kN의 홀딩력과0.2초에 달하는 매우 짧은 클램핑과 언클램핑 시간을 제공한다. 스타크.에어텍은 매우 견고하며 최소 200만 회의 클램핑 주기 동안 유지보수 없이 운영할 수 있다.

각종 미디어(media)의 공급 및 제로포인트클램핑 시스템을 갖춘 로봇 그리퍼

자체 미디어(media) 공급 및 제로포인트클램핑 시스템을 갖춘 새로운 스타크(STARK)로봇 그리퍼는 미디어 공급 장치가 없는 기계장비에서도 자동 팔레트 체인지가 가능하도록 해준다. 클램핑과 언클램핑 작업에 필요한 유압, 공압 그리고 전기 공급 장치는 팔레트 그리퍼에 결합된 멀티 커플링을 통해 공급된다. 이러한 혁신적인 장치는 사용자가 운영중인 기존라인을 자동화로 개조하는데 있어 사용자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좋은 대안이다.%MCEPASTEB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