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ab의 부드럽고 섬세한 물체를 잡기 위한 진공 기반 소프트 그리퍼

스웨덴의 파이아브(Piab)가 새로운 진공 구동식 소프트 그리퍼를 선보였다. 식품산업 자동화를 위해 개발한 부드러운 그리퍼 ‘파이소프트그립(piSOFTGRIP®)’은 진공을 기반으로, 특이한 형상과 평범하지 않은 표면의 깨지기 쉬운 물체를 취급한다. 이 시스템은 또한 표면이 장난감처럼 불규칙하게 생긴 물체를 빈 피킹(bin picking, 무작위로 겹쳐 쌓인 물체를 순차적으로 파지하여 지정된 장소로 옮기는 작업)할 수 있다.

옵션인 스테인리스 스틸 피팅은 세척에 사용할 수 있다.

‘파이소프트그립(piSOFTGRIP®)’은 세 개의 파지 핑거와 진공 캐비티를 가진 하나의 몸통으로 제작되어 단순하고 견고하다. 이 시스템은 진공으로 구동되며, 진공 레벨을 통해 파지력을 쉽게 조정하고 제어할 수 있다. “piSOFTGRIP®은 민감하고 다루기 힘든 물체에 대한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입니다. 이 소프트 그리퍼는 직경이 최대 50mm인 물체를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모델을 먼저 공개하고 보다 큰 단계의 큰 모델을 추가로 출시할 계획입니다.”(레나르트라이베르크, Piab글로벌 제품 매니저)

이 부드러운 진공 그리핑 도구는 진공 패드로써 제어하고 설치하기가 간단한, ‘파이아브(Piab)’의 ‘파이그립(piGRIP®)’ 진공패드와 동일한 피팅을 사용한다. 선택 사항인 스테인리스 스틸 피팅은 세척에 사용할 수 있다. ‘파이소프트그립(piSOFTGRIP®)’은 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 덕분에 자동화 절차에 간단하게 통합할 수 있어, 제품 품질을 보장하고 전체 생산성 증대에 도움이 된다.

‘파이소프트그립(piSOFTGRIP®) 진공 그리퍼는 FDA 21 CFR 및 EU 1935/2004규정에 의해 식품에 접촉할 수 있도록 승인된 감지 가능한 실리콘으로 만들어진 최초의 제품이다. 식품 산업은 식품을 취급할 수 있는 이 실리콘 그리퍼 덕분에 넓은 범위의 제품을 포함하여 식품 핸들링 자동화를 확대할 수 있고, 포장되지 않은 신선한 식품을 짓눌림과 손상 없이 취급할 수 있다.

실리콘으로 제작되는 ‘파이소프트그립(piSOFTGRIP®) 진공 그리퍼는 경량 자동화 툴로, 로봇암에 장착되었을 때에 추가되는 무게가 매우 경미하다. 장착 했을 때에 높이도 약 80mm에 불과하여, 공간이 제한적인 곳에도 사용할 수 있다.

FDA 21 CFR와 EU1935/2004규정에 따라 식품과 직접 접촉할 수 있도록 승인된 감지 가능한 실리콘으로 만들어진 파이소프트그립

‘파이소프트그립(piSOFTGRIP®)은 ‘파이아브(Piab)’의 EOAT(End-of-Arm Tool)와 조합할 경우, 협업 로봇에게 강력하고도 유연한 “플러그 & 플레이” 확장성을 제공한다. piCOBOT®과 piSOFTGRIP® 두 제품 모두 ES(압축 공기 저감 기능)을 제공하여, 사실상 그립과 릴리즈를 수행하는 데에 큰 에너지가 필요 없다. 다루기 쉽고 적용 사례별로 잘 맞는 이 소프트그리퍼는 다양한 용도에 대해 이미 UR 인증을 받았다.

 

  • 심플하고 견고한 디자인의 진공 구동 소프트 그리퍼
  • 민감하고 까다로운 물체에 대해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
  • 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
  • 진공패드 방식으로 제어와 설치가 용이
  • 식품에 사용하기 적합하고 검출이 가능한 소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