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개발 템포를 더욱 빠르게

 더 빠르게, 더 멀리, 더 높이, 더 생산적이고 더 효율적으로

Solidworks의 2019 새 버전은 디자이너들의 작업을 수월하게 하고 짧은 시간에 보다 우수한 제품을 가능하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사용자들은 개선된 새로운 도구의 이점을 누리면서 작업 중 창의적인 부분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

슈테판 그라프(Stefan Graf): 프리랜서 저널리스트

프랑스 회사인 Dassault Systèmes의 Solidwork는 최신 버전의 소프트웨어를 선보이고, 2~3주 후에 구매하는 것이 전통이 되었다. 언뜻 보면 이미 미국에서 일어난 Solidworks World의 인상을 받는다. 이제 나올 새로운 버전은 전 세계 약 580만 사용자들을 위해 최종 단계인 제조까지 제품 개발 단계를 단순화하고 자동화할 목적으로 하나의 제품 패키지로 묶었다. 사용자들에게 이러한 특성은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다. 사용자들이 루틴 작업 때문에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이다. Dassault Systèmes는 개발 시간을 줄이고 제품 개발에서 가치 창출을 더 높였다.

새로운 버전에는 프로세스 가속화와 생산성 증대에 초점을 맞췄다. 여기에서 본질적인 포인트는 모든 제품과 기능을 통해 일관되게 구현되는 연관성이다. 예를 들어 기계 구조(M-CAD)를 변경하면 자동으로 전기 장치/전자 장치(E-CAD) 등의 다른 영역에도 적용된다. 그로 인해 한 제품군에서 설계가 사용자가 개입하지 않아도 기능 경계를 넘어 최신 상태가 된다.

 

지금까지 Solidworks와 Catia의 CAD를 사용하는 회사들은 데이터 교환을 위해 임포트 필터에 의존하였다. 이 부분에 Powerby 확장 기능으로 제공된다. 이를 이용하면 Catia V5/V6와 Solidworks 간에 CAD 데이터를 교환할 수 있다. 또한 Siemens XN와 Solid Edge와 같은 외부 시스템과도 데이터 교환이 가능하며, PTC Creo와 Autodesk Inventor도 작동한다. 사용자들은 이 데이터로 아무런 제약 없이 작업할 수 있다.

CAD 소프트웨어는 큰 어셈블리 처리를 통해 성능 개선이 이루어졌다. 새로운 버전은 뮌헨에서 열린 기자 회견에서 망원경을 이용하여 시연하였다. 학문적 발견을 위한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는, 10미터 망원경 Maunakea Spectroscope Explorer (MSE) 어셈블리는 약 20,000개의 부품을 포함한다. 이동과 크기 조정이 빠르고 부드럽게 이루어졌다. 생산 단계에 이른 망원경 버전은 최종적으로 100,000개 이상의 부품을 포함할 것이다. 또 다른 기능으로 대형 설계 점검이 가능하다. 이는 사용자가 모델을 신속하게 조회하거나 변경할 수 있도록 큰 유연성을 제공한다.

대형 어셈블리 작업이 간단해지다

CAD 제조사는 이를 위해 새로운 부품과 어셈블리용 그래픽 아키텍처를 사용한다. 이 아키텍처는 특히 모델이 클 경우 반응이 가능한 실시간 표시를 제공한다. 또한 이 아키텍처는 최신식 Open-GL 기술(4.5)을 사용하며 큰 모델의 선회, 줌, 회전 시 높은 디테일 정확도와 프레임 레이트를 준수하기 위해 하드웨어 가속 재생 기능을 사용한다. 또한 제품 개발 팀은 이제 부품과 어셈블리에 간단하게 펜으로 마킹하고 이를 모델로 저장하여 PDF 포맷으로 내보내고 팀 외부의 직원들과도 간단하게 소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