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 조립에서 검사까지 마친 개별화된 케이블

조립 라인은 변화가 가능하고 새로운 구성으로 조성할 수 있어야 한다. 이는 유연하게 대응해야 하는 배선 작업에도 영향을 끼친다. 조립이 완성되고 검사를 거친 케이블이 75%까지 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 하지만 개별 솔루션이 필요한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 바이드뮬러가 대응할 수 있다.

 

공학 박사 호르스트 칼라(Horst Kalla): Weidmüller GmbH & Co. KG 직원

 

핵심 내용

플러그 커넥터가 부착되어 있는 케이블이 기계와 설비 제작에 적합하다.

사전 조립 시 여러 단계의 개별화를 거친다.

주문은 온라인, 컨피규레이터, 직접적인 컨설팅을 통해 진행할 수 있다.

플러그&프로듀스 솔루션은 배선 수고를 최소화하는 것이 목적이다.

 

많은 스위치 캐비닛이 필드에 설치되고 통신 구성 요소를 설치가 늘고 있다. 그로 인해 배선의 양과 복잡성이 증가하고 있다. 사전 조립과 검사를 거친 케이블은 최대 75%까지 시간을 절감하고 어려운 조건에서의 설비 영역의 설치를 수월하게 한다.

컨트롤 시스템(PLC)를 위한 범용 배선 시스템은 연결 포인트를 줄이고 스위치 캐비닛 제작 시 효율과 안전을 높인다.

하지만 모든 표준 상품이 항상 최고의 해법이 되지는 않다. 많은 경우 개별적인 연결 솔루션이 없으면 안 된다. 이 같은 환경에서 Weidmüller는 IP20 및 IP6x 환경을 위해 고품질 플러그&프로듀스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은 SAI(센서/액추에이터/인터페이스) 케이블 외에 전통적인 라운드 플러그 커넥터를 적용한 산업 이더넷용 케이블과 PLC 시스템 배선 그리고 고객 맞춤 케이블 조립을 제공한다. 개별 길이, 재료, 한쪽만 조립한 케이블, 개별 제품도 가능하다. Weidmüller의 플러그&프로듀스 솔루션은 그와 결부되어 배선 수고를 줄일 수 있다. 사용자는 표준 케이블에서 엔지니어링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요건에 맞는 제품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 „Pick to order“에서 에너지, 신호, 데이터 전송을 위한, 사전 조립된 플러그&프로듀스 솔루션의 표준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로트 크기 1(개별 생산 제품)도 카탈로그에서 바로 주문할 수 있다(catalog.weidmueller.com).
  • „Configure to order“ 포트폴리오는 다양한 커넥터 결합면과 케이블 길이를 갖는 표준화된 연결 케이블을 포함한다. 표준 구성 요소들의 특정 조합은 온라인으로 주문할 수 있다(galaxy.weidmueller. com).
  • „Make to order“에는 Weidmüller 전문가들이 편성한 개별 케이블이 있다. 특수 배선 어셈블리, 특수 포장 그리고 마킹을 조합할 수 있다.
  • 사용자들이 „Engineer to order“을 통해 받는 솔루션에는 숨겨져 있던 잠재력을 이용하고 설비 비용을 낮추는 개별 연결 솔루션으로 이익을 누릴 수 있다.

             사전 조립된 SAI(센서/액추에이터/인터페이스) 케이블과 IE(산업 이더넷) 케이블 그리고 라운드 플러그 컨넥터와 사각 플러그 커넥터는 기계와 설비 제작 그리고 로봇 공학에서 표준이다. 이를 이용하여 인간 공학적이고 장비를 잘 갖춘 작업장과는 거리가 있는 어려운 설비 현장에서도 빠르게 설치하고 오류 없이 진행할 수 있다. 라운드 플러그 커넥터 M12에 M8와 M5 버전이 추가되었으며, 이는 콤팩트하고 무게에 민감한 적용 사례를 위한 대안이 된다.

모든 것을 포함하는 프로그램은 IP20 ~ IP6x의 연속적인 솔루션을 요구하며, 완벽하게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재고에 조립 완성된 PUR, PVC와 LSZH 재질의 1, 3, 5, 10m 케이블이 있다. 설치 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투명한 라벨과 다양한 컬러가 적용되었다. 이 케이블들은 M8, M12, M16, 7/8“, M23, RJ45 크기의 플러그 커넥터를 포함하고 있으며, 다양한 디자인과 코딩으로 구매할 수 있다. 360° 차폐, 내진동성 그리고 보호 유형 IP65 ~ IP69는 장애 없이 작동되도록 보장한다.

사용자는 양측에 동일한 플러그를 장착하거나 다른 플러그를 장착한 버전과 케이블 양쪽 단부가 개방된 버전도 개별적으로 제작할 수 있다. 필요에 맞는 케이블 길이, 플러그, 마킹 또는 컬러를 적용한 특수 솔루션은 로트 크기 1(개별 생산 제품)도 가능하다. 당연히 개별 케이블도 Weidmüller 전문가들과 직접 협의하여 제작할 수 있다.

             컨트롤 시스템을 위한 이 범용 배선 시스템이 연결 포인트를 줄이고 스위치 캐비닛 제작 과정에서 효율과 안전을 제공한다. 공간을 절감하고 동시에 설치 오류를 방지한다. Weidmüller는 자사의 콤팩트한 전달 시스템으로 시장에서 Siemens, ABB, Honeywell, Mitsubishi의 컨트롤 시스템에 연결하기 위한 사전 조립 케이블 시리즈를 제공한다. 여기에 사용되는 케이블은 단면적 0.25mm2의 다극이다. 또한 이 케이블은 아날로그 신호를 위한 케이블로부터 차폐된다. 개별 케이블 각각은 DIN 47100에서 정한 색상 코드로 표시한다. PLC 연결을 위해 제조사의 순정 플러그 커넥터를 사용한다. 인터페이스 커넥터로서 세 가지 타입의 플러그를 사용한다. 디지털 신호를 위한 표준 플러그 외에 최대 230V의 고전압을 위한 플러그 커넥터 RSV나 아날로그 신호를 위한 SUBD 플러그도 구입할 수 있다.

 

고객 맞춤 케이블 제작

개별 케이블의 기획, 조달, 조립은 대부분 큰 수고와 결부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이 지점에서 연결 기술 전문가인 Weidmüller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Weidmüller는 IP20 ~ IP6x의 연속적인 연결 솔루션을 개발하고 시험하여 완벽하게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한쪽 개방 또는 양쪽 개방 등 임의의 조합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