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nnametal의 기록적인 황삭 성능

황삭 밀링은 생산성 측면에서 절삭 성능이 중요하다. 이는 가공 기계의 성능에 좌우된다. 여기에 사용하는 공구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새로 개발된 쉘 밀은 티타늄 합금이지만 지금까지 달성할 수 없었던 절삭량으로 절삭한다.

 

카스텐 그로몰(Carsten Gromoll): Kennametal Inc. 마케팅 매니저

 

황삭 공구로 티타늄 블록 Ti6Al4V을 1분 만에 1,000 cm³ 이상을 제거할 수 있다고 상상해보라! 최근 Kennametal이 Harvi Ultra 8X 타입의 새로운 쉘 밀을 테스트하는 행사에 참석했다면, 이 놀라운 성능의 목격자가 되었을 것이다. 축 방향 절삭 깊이 95mm, 반경 방향 절삭 깊이 20mm, 피드 속도 423mm/min인 Harvi Ultra 8X는 80mm의 직경으로 거의 3분 내내 지치지 않고 가공한다. 항공우주 산업을 위해 개발된 쉘 밀은 까다로운 수퍼 합금 위를 거침없이 지나다닌다.      

 

성능으로 입증하다

Kennametal이 유연하게 설계한 공구 시스템 Harvi Ultra 8X의 포트폴리오. 거의 모든 작업에 적용 가능하다.

Kennametal에서 인덱서블 인서트 밀링 영역을 책임지고 있는 팀 마샬은 수 많은 고객들 앞에서 Harvi Ultra 8X을 테스트하고 새로운 이 밀링기의 사용 가능성을 계속해서 확장해왔다. 이제 Harvi Ultra 8X는 15-5 PH 타입의 스테인리스 스틸에서 주철, Aermet 100 타입의 특수 합금(고강도 스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재료를 가공할 수 있다. „Kennametal은 시장의 다양한 요건에 부응하기 위해 Harvi Ultra 8X를 개발하였습니다. 예를 들면 항공우주 산업에서 계속해서 증가하는 수요와 함께 긴 수명의 최대의 절삭 성능을 가진 공구가 필요합니다.“(팀 마샬) 팀 마샬에 의하면 공작기계 제조사들과 몇몇 다른 사용자들은 빠른 절삭 속도를 견디면서, 극심한 절삭 조건에서도 기계 콤포넌트의 마모를 최소화하기 위해 가공 힘은 크지 않은 공구를 필요로 한다. Harvi Ultra 8X는 이 모든 요건을 만족하며, 그 이상을 충족할 수 있다.

 

효과적인 진동 댐핑

테이퍼 플랜지 마운트와 KM4X 연결부는 Harvi Ultra 8X 구성 시 특히 높은 안정성을 제공한다.

가공 시에 많은 칩이 발생하는 상황에서 공구는 가능하다면 3분 이상 물림 상태를 유지할 수 있어야 한다. 팀 마샬에 의하면 Harvi Ultra 8X는 이것이 가능하다고 한다. 이 공구로 1분당 328 cm³의 Ti6Al4V을 절삭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수명은 커팅 에지 당 60분에 도달한다. 이 값은 이 공구의 특별한 구조에 기인한다.

■ 포지티브 경사각의 양면 인덱서블 인서트를 통해 커팅 당 비용이 매우 적고, 에너지 소비도 최대 50%까지 낮아진다.

■ 특수한 AlTiN+TiN-PVD 코팅을 내열성이 매우 높다. 시중에 있는 다른 종류와 달리 Kennametal 고성능 초경합금 종류인 KCSM40은 수명이 훨씬 늘어난다.

■ 밀링 헤드는 시장의 유사 메이커 보다 더 높은 품질의 강으로 제작하여 절삭 힘이 클 때에 강도가 높다.

■ 스크류 마운트 가능한 특수한 테이퍼 플랜지 마운트가 일반적으로 꽂을 수 있는 시스템에 비해 훨씬 더 우수한 굽힘 강도를 갖는다.

■ 가변적인 나선형 디자인을 통해 진동과 공진 문제가 줄어든다. 따라서 공구 수명이 길어지고, 부품 품질은 올라가며 처리량이 증가한다.

위의 마지막 사항이 특히 중요하다. 가변적인 나선형 형상을 통해 초경 합금을 손상시키는 진동 형성이 최소화되기 때문이다. 이때 12mm 및 10mm의 인덱서블 인서트를 사용하는 것도 유익하다. 크기가 작아서 인덱서블 인서트가 밀링 헤드에서 더 많은 자리를 이용하게 되고, 결과적으로 가공 시에 인덱서블 인서트가 더 많이 맞물리며 인덱서블 인서트 각각이 난삭 시에 스트레스를 덜 받기 때문이다.

             정밀한 공급을 바탕으로 절삭액도 올바른 위치로 흘러간다. 칩 플루트와 절삭액 채널 형태가 칩이 잘 배출되도록 보장한다. 또한 큰 M4-Torx-Plus 나사가 모든 것을 매우 안정적으로 만든다. 툴 홀더가 높은 안정성이 요구되는 경우, KM4X 연결부가 있는 타입을 사용한다. KCSM40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커팅 에지 프리퍼레이션이 수명을 늘린다. 이를 이용하여 만들 수 있는 0.8 내지 6.4mm의 에지 반경에 의해 이 공구는 거의 모든 가공에 적합하다.

 

새로운 수준의 스피드와 피드

이 인덱서블 인서트 컨셉트를 통해 커팅 당 비용이 낮아질 뿐만 아니라, 절삭 속도와 피드 속도를 지금까지 한 단계 올릴 수 있었다. 또한 이 밀링 커터는 다양한 스킨들 연결부를 장착한 Harvi Ultra 8X가 있기 때문에, 강도를 낮출 필요 없이 거의 모든 공작 기계에 사용할 수 있다. „경쟁업체의 공구나 우리 회사의 다른 공구와 결과를 비교해보면, 이 시스템이 얼마나 우수한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마샬) 커팅 당 적은 비용으로 최고의 생산성을 달성하려면 Harvi Ultra 8X이가 바로 적합한 공구 시스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