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 Umformtechnik, 파이프 벤드 전문업체

독일 타우버프랑켄에 위치한 HS Umformtechnik는 20년 전부터 파이프 벤드 솔루션 공급자로서 입지를 다져왔다. 특히 공압 공급장치에 들어가는 파이프 벤드는 굉장히 까다로운 구성품이다. 수십 년의 경험이 있는 역량 있는 파트너를 신뢰할 수 있다면 좋은 일이다. 소위 구부리는 일의 세계로 안내한다.

도미닉 슈테판(Dominik Stephan): MM 자매지 Process 에디터

HS Umformtechnik은 스테인리스 스틸 파이프 벤드 분야에서 20 여 년 동안 경험을 쌓아 대형 기계를 제작한다. 이 업체는 직경이 38 ~ 206mm가 되는 공구를 장착된 CNC 맨드릴 벤딩기 9대로 반경 75 ~ 1,500mm의 스테인리스 스틸 파이프 벤드를 제작한다.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브랜치 파이프, 어댑터 피스, 파이프 커플링, 커플링 스테이션, 석션 랜스도 이 업체의 제품 포트폴리오에 속한다.

하나의 플랜트 내에서 수 킬로미터가 되는 파이프가 조립되기 때문에, 고장이 최소화해야 하고 구성요소의 수명이 긴 신뢰할만한 제품을 사용한다. 당연히 가격 대비 성능도 좋아야 한다. 시간만 파이프를 좀 먹는 것이 아니라, 파이프를 지나는 물질도 파이프를 상하게 하는 요인이 된다. 입자 크기, 입자 형태 그리고 부하 정도(마찰 마모 또는 충격 마모)가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벤딩 반경이 작으면 벤딩 반경이 클 때보다 마모가 심해진다. 자제에서 비용을 절약하면 안 된다. 관류 속도가 빨라야 재료수명도 길어지고 투자금도 회수할 수 있다.

HS Umformtechnik은 직경 38 ~ 139.7mm의 반경에 최대 1,000mm의 HVA 스테인리스 스틸 파이프 벤드를 유리섬유 강화 플라스틱의 과립 운반용으로 개발하였다. „교체 주기를 고도의 내마모 구성요소로 늘릴 수 있습니다.“(토마스 하그) 이는 특수 커플링이나 안전 조치가 필요하지 않아 취급이 간단하다는 장점이 있다.

플랜트 건설사에서의 오랜 경험을 가지고 있었던 설립자 토마스 하그는 20년 전에 자신의 부인과 함께 파이프 벤드 담당자로서 자신의 비전을 실현하였다. 즉 중심 상업 지구의 한 차고에서 사업을 시작하였다. 매사에 적극적이었던 이 업체는 성장을 거듭하였고, 판매 외에 직접직인 제조를 위해 공장을 신축하기로 했다. 2008년에 그륀스펠트 파이마르의 신축 건물에서 파이프 벤드 생산을 시작하였으며, 같은 해에 DVK-HD 타입 파이프 커플링이 특허를 취득하였다. 2011년에는 추가의 벤딩기 2대와 파이프 레이저 시스템을 위한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공장을 더욱 넓혔다. 최대 720t의 자재가 180m²에 불과한 공간 안에 적재되었으며, 2015년 봄에는 다시 긴 파이프 및 알루미늄 프로파일을 위해 20m 높이의 전자동 하이베이 랙킹 창고를 신축했다.

오늘날 50여명의 직원들이 파이프 벤드 벤딩, 브랜치 피스 용접, 상품 픽킹, 포장, 조달, 판매 및 관리 분야에서 일하고 있다.

현재는 50여명의 직원들이 파이프 벤드 벤딩, 브랜치 피스 용접, 상품 픽킹 및 포장, 조달, 판매 및 관리 분야에서 일하고 있다. 까다로운 고객의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추가의 기계가 필요했다. 이 업체에서는 9대의 벤딩기가 곡률 반경을 책임지고 있지만 충분하지 않았다. 2017년 가을부터 용접과 절삭 로봇이 용접심 품질을 향상시키고 있으며, 계수 5 정도로 생산을 가속화하였다. 올해 초에는 직경 254mm의 파이프를 절단할 수 있는 새로운 Trumpf의 파이프 레이저 시스템과 경사 절삭에도 투자하였다. „로봇 용접시스템과 연결하여 제품의 품질을 더욱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토마스 하그) 레이저가 번쩍거리고 로봇 암이 한 바퀴 돌고 나면 새로운 브랜치 피스가 완성된다.

토마스 하그는 항상 고객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한다. HS Umformtechnik은 커플링 스테이션과 특수 부품과 관련하여 자신들의 전문 지식으로 사용자와 플랜트 플래너를 지원하고, 총괄적인 솔루션 공급자로서 원스톱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업체의 성공 스토리는 끝이 없다. 향후 3년 안에 수백만 유로를 들여 긴 형태 제품과 유로 팔레트를 위한 최신식 자동 하이베이 랙킹 창고를 추가로 지을 예정이다. 이를 위해 현재 HS 공장 옆에 새로운 부지를 확보했다.

MM 인터뷰
품질과 신뢰성을 전면에

HS Umformtechnik 대표 토마스 하그에게 질문하였다

계획, 조립, 유지보수에서 플랜트 제조사 및 사용자를 어떻게 지원하십니까?

토마스 하그: 우리는 고객의 의견을 듣고 특수 부품과 커플링 스테이션에 대한 CAD 도면을 작성합니다. 고객이 승인하면 바로 이 부품을 제작합니다. 예를 들면 특수 브랜치 피스, 오프셋 파이프 벤드 등 다른 제품의 경우에도 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유지보수에서는 짧은 납기로 고객을 지원합니다. 표준 파이프 벤드 재고를 많이 확보하고 있어, 조립 시에 파이프 벤드나 부속품이 필요하면 창고에서 공사 현장으로 바로 납품합니다.

요즘 파이프와 파이프 라인에서 가장 중요한 추세는 무엇입니까?

공압식 운반 시스템 엔지니어링에서 구성요소의 품질과 납품업체의 신뢰도가 중요합니다. 오늘날에도 변함이 없습니다. 추세라고 할 만한 것은 갈수록 내부식성이 강한 제품을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를 위해 HVA Niro로 내마모성이 뛰어난 스테인리스 스틸 파이프 벤드와 HVA Niro 브랜치 피스를 생산하고, 커플링 스테이션도 완전히 HVA Niro 디자인으로 수명이 긴 이상적인 솔루션으로 납품합니다. 이는 유리섬유 강화 플라스틱 과립을 운반하는 과정에서 마모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플라스틱 산업에서 사용합니다.

귀사의 강점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38 ~ 206mm 직경의 파이프에서 시작하여, 선도적인 스테인리스 스틸 파이프 시스템 제조사 가운데 하나입니다. 우리는 이 범위에서 완전히 원스톱으로 모든 치수의 파이프 벤드, 파이프 커플링, 파이프 브랜치 피스를 단시간에 생산하여 바로 납품할 수 있습니다. 당사의 주력 제품인 „스테인리스 스틸 파이프 벤드“는 항상 변함없이 뛰어난 품질을 유지합니다. 정밀하고 비드가 없으며 주름이 없고 파이프 단부가 보정됩니다. 당사의 다른 제품에도 이에 상응하는 품질 요건을 유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