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 AWARD, MM이 선정한 AUTOMATICA 2018 최고의 제품

MM Maschinenmarkt는 올해도 Automatica에서 최고의 제품을 선정하였다. 수상 제품에는 협업 그리퍼와 외골격근이 포함되었다.

멜라니 크라우스(Melanie Krauß)

뮌헨에서 열린 Automatica 2018에서 MM Maschinenmarkt는 올해에도 MM Awards Automatica 2018 최고의 수상 제품을 선발하였다. 참가업체들은 사전에 모두 7개 부문에서 타사 제품과 선의의 경쟁을 하였다. MM 편집 위원들로 구성된 배심원들은 다양한 기준을 토대로 각 부문에서 최고의 제품을 선발하였다. 평가 기준에는 기술적 혁신, 산업에 대한 유익, 사회환경의 경제성이 주요 평가 항목으로 적용되었다.

MM Awards Automatica 2018의 부문 별 수상 제품은 다음과 같다.

■ 구동기술 부문: Sumitomo(SHI) Cyclo Drive Germany가 핸들링 로봇과 협업 로봇에 대한 샤프트 기어 원리를 적용한 정밀 기어 ECY로 MM Award를 수상하였다.

■ 이미지처리 & 센서장치 부문: SSP Safety System Products가 마그네틱 프로세스 가드 록킹 Holdx SR로 수상하였다.

■ 핸들링 및 그리핑기술 부문: Schunk가 또 한번 협업 그리퍼 Schunk Co-act EGP-C로 수상하였다.

■ 산업용로봇 부문: 유일한 이중 수상자가 발표되었다. Preccon Robotics와 teconsult precision robotics 이 두 기업은 로봇 캘리브레이션 IMS(Intelligent Measuremnt System)에 대해 올해의 MM Award를 가져갔다.

■ 서비스로봇 부문: GBS German Bionic Systems가 외골격근 German Bionic Cray X로 배심원단을 설득시켰다.

■ 소프트웨어 부문: Datentechnik Reitz가 3D 프린팅과 산업용 로봇을 이용한 밀링에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Sprutcam으로 MM Award를 수상하였다.

■ 컨트롤기술 부문: Kawasaki Robotics가 산업용 로봇에 대한 지능형 원격 조종 Successor로 수상하였다.

이날 행사에서 MM 그룹의 발행인인 올리버 바르텔과 참관객 그리고 MM Awards Automatica 2018 후보자들이 참석하였고, 진행은 MM 수석 편집자이자 배심원의 일원이었던 우도 슈넬이 이어갔다. 우도 슈넬 수석 에디터가 각 부문을 소개하면서 수상자를 발표하였고 각 제품에 대한 수상 이유를 설명하였다. 같은 시기에 열렸던 러시아 월드컵 2018에도 불구하고 많은 기업의 대표들이 참석하여 무대에서 상을 수상하였다. 수상자들은 상을 번쩍 들고 숫을 기쁨을 감추지 않았고, 사진을 찍는 수상자들도 곳곳에서 볼 수 있었다. 이날 행사에서 MM 발행인 올리버 바르텔은 뜻하지 않게 사진사 역할을 맡아, 자랑스러운 수상자들 순간을 기록에 남겼으며. 이날 행사는 에피타이저와 스파클링 와인을 곁들인 다과회로 이어져, MM Maschinenmarkt와 참관객들의 분주했던 하루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