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바코드 리더기 데이터맨 470(DataMan 470)시리즈 출시

코그넥스가 고정형 바코드 리더기 ‘데이터맨®470(DataMan® 470)’ 시리즈를 출시했다. 데이터맨 470은 빠른 속도로 방대한 양을 처리하는 제조, 물류라인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그 동안 코그넥스가 선보인 산업용 바코드 리더기 중에서 가장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데이터맨470에는 특허출원 중인 새로운 HDR+(High Dynamic Range Plus) 이미지 기술이 탑재하고 있으며, 310만 화소의 고감도, 고해상도 센서를 사용하여 더 넓은 시야를 제공하며 적은 수의 카메라로 넓은 검사영역을 커버할 수 있어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특허출원 중인 HDR+ 기술은 이미지 품질을 향상시켜 명암대비 상태가 전반적으로 균일하지 않거나 부분별 편차가 심한 조도 환경에서도 크기가 작은 코드를 정확하게 판독할 수 있으며, 이미지 노출시간을 줄여 고속 이동 물체 판독에 적합하다. 또한 판독거리가 기존 대비 30% 증가하여 물체의 크기가 변해도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다.

특히 기존 기술로는 판독할 수 없었던 수십개의 각기 다른 형식의 코드를 빠른 속도로 판독할 수 있으며, 코드와 배경의 대비가 좋지 않거나, 적재되어 있는 여러 개의 물체 코드를 한꺼번에 판독해야 하는 경우에도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자동차 부품 추적, 타이어 식별, 공항 수하물 인식 및 움직이는 코드 판독과 자동 분류와 같이 까다로운 작업 환경에서 라인 속도를 최대 82%가량 향상시킬 수 있으며, 기존의 값비싼 복합 솔루션을 대체하여 설비 설계 비용 및 운용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데이터맨470의 기술 플랫폼에는 멀티코어 처리 능력, 최첨단 디코딩 알고리즘, 모듈식광학 구성 옵션이 포함되어 속도와 유연성이 크게 향상되었다. 데이터맨을 사용하는 고객은 코그넥스 익스플로러™ 실시간 모니터링(Cognex Explorer™ Real Time Monitoring) 기술을 통해 바코드 품질 지표를 분석하여 생산 공정을 최적화할 수 있다. 데이터맨 470은 더욱 편리해진 데이터맨 설치 툴을 지원하여 사용자가 쉽고 빠르게 제품을 설치하고 설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