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츠가 서비스 로봇시장으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하였다.

글로벌 안전 자동화 기업인 PILZ가 서비스 로봇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하였다.

필츠의 서비스 로보틱스 모듈은 로봇 팔, 컨트롤 모듈, 오퍼레이터 모듈로 구성된다. 핵심적인 기능은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 ROS를 통한 개방성과 사용자 친화적인 오퍼레이션 그리고 플러그-앤-플레이 원리의 신속한 커미셔닝 등을 꼽을 수 있다. 사용자들은 이를 통해 환경에 맞는 개별적인 서비스 로봇 어플리케이션을 직접 구성할 수 있다.
필츠의 서비스 로봇 모듈은 로봇 팔, 컨트롤 모듈, 오퍼레이터 모듈이 하나의 패키지를 구성하며, 이 모듈들은 EN ISO 10218-1의 “로봇 및 로봇 관련 장비” 지침에 따른 DGUV(독일 법정 사고 보험 협회)의 인증을 받았다. 해당 패키지 모듈은 그 자체로 안전한 로봇 어플리케이션의 구현을 위한 모든 요건을 만족한다. 또한 의무적으로 받아야 하는 CE 마킹의 절차를 훨씬 간단하게 처리한다. 적용 분야로는 ‘픽앤플레이스’ 어플리케이션과 모듈형 세미자동화 소형 로봇셀이 포함한다.

서비스 로봇을 위한 모듈형 패키지
필츠가 개발한 로봇 팔은 6kg의 하중을 버틸 수 있다. 6축 구성과 20kg의 무게, 24 VDC 공급 전력으로 AGV (FTS)와 함께 이동식 적용분야에서 완벽하게 작동한다.

안전한 작동

PRCM(필츠 로봇 컨트롤 모듈)의 컨트롤 모듈에
는 필츠의 드라이브 및 컨트롤 기술이 로봇의 동작과 안전 제어기능을 담당한다. 사용자는 플러그앤플레이 원리에 따라 모듈에 접속하여 즉시 사용할 수 있다.

PRCM(필츠 로봇 컨트롤 모듈)의 컨트롤 모듈에는 필츠의 드라이브 및 컨트롤 기술이 로봇의 동작과 안전 제어기능을 담당한다. 사용자는 플러그앤플레이 원리에 따라 모듈에 접속하여 즉시 사용할 수 있다. 컨트롤 모듈은 CANopen, Ethercator, Profibus와 같은 개방형 산업 커뮤니케이션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필츠의 RCM은 오픈 소스 프레임워크 ROS(로봇 오퍼레이팅 시스템)을 통해 IEC 61131-3에 따라 PLC 언어로 프로그램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으며 기능확장을 위한 가능성을 제공한다. 필츠는 로봇의 완벽한 제어를 위해 ROS-프레임워크 소프트웨어 모듈에 기반한 소프트웨어 모듈을 개발하였다. 해당 소프트웨어는 센서 처리, 진단, 로봇 설계 및 제어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데, 이는 산업 분야에서도 ROS를 사용하기 위함이다.

한 눈에 모든 걸 담다
오퍼레이터 모듈인 PRTM은 필츠의 오퍼레이터 및 시각화 시스템으로 보기 편한 그래픽 인터페이스를 통해 로봇이 작동한다. 패널은 작동 모드 선택, 비상 정지 및 진단 기능을 제공하며, 감도가 높은 터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간단한 셋업과 로봇팔 티칭을 손쉽게 할 수 있다.

안전한 로봇 작업장을 위한 완벽한 솔루션
필츠의 경영 총괄인 Susanne Kunschert 는 “필츠는 안전한 로봇을 위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필츠는 서비스 로봇기술을 위한 시스템 제공업체로서 고객들이 현장의 개별 로봇 작업장을 구현하는데, CE 마킹을 얻기 위한 과정에서 필요한 서비스와 안전 센서기술을 포함하여 필요한 모든 솔루션을 완벽 지원합니다”라고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