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상공회의소, 2018 독일기업 공동채용설명회 및 상담회

국내 독일기업 정규직 채용 및 인턴십의 기회의 장을 열다

한독상공회의소는 “2018 독일기업 공동채용설명회 및 상담회를 통해 독일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과 졸업생들을 위해 국내 독일기업들의 인사담당자들과의 만남의 기회를 제공한다. 신입사원을 대규모 공채로 모집하는 국내기업과 달리 독일계 기업들은 수시로 신입사원을 채용하기 때문에 이번 독일기업 채용설명회’는 업계를 대표하는 독일 대기업과 강소기업들의 채용정보를 다양하게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 이번 채용설명회에 참가하는 독일기업들은 다양한 인턴십과 더불어 정규직 채용을 위해 우수한 인재들을 기대하고 있다.

설명회 일정

독일기업 채용설명회는 5월 23일 건국대학교를 시작으로 한양대학교 24일, 중앙대학교 29일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각 캠퍼스에서 오전 11시부터 진행되는 1부 채용 설명회에서 참가기업들의 기업소개와 채용에 관한 설명이 이뤄지고 오후에는  1시 반부터 2부 채용 상담회가 이어지는데 인사담당자들과의 개별상담이 진행된다. 대상자는 출신학교와는 무관하며 사전 등록없이 참여할 수 있다.

건국대학교에서는 5월 23일 수요일 법학관 102호에서 1부 ‘채용 설명회’가 열리고 학생회관 2층 JOB CAFE에서 2부 ‘1:1 채용 상담회’가 진행되며, 한양대학교는 24일 목요일 HIT건물 608호에서 1부가 열리고 오후에는 동건물 양민용 커리어 라운지에서 2부가 진행된다. 중앙대학교는 29일 화요일 310관 201호 취업정보세미나실에서 채용 설명회가 열리며 2층 로비에서 2부 상담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기업 정보

독일기업 채용설명회에는 각 산업을 대표하는 독일 대기업과 독일에서 기술력을 인정 받고 있는 총 5개 유수기업들이 참가하며. 참여 업체는 다음과 같다.

아우디폭스바겐 코리아(Audi Volkswagen Korea)는 독일 폭스바겐 그룹(Volkswagen Group)의 계열사 중 하나인 아우디 AG에서 100% 투자한 국내 판매법인으로 2004년에 설립되어 국내에 현재 약 180명이 재직 중이다.

바이엘 코리아(Bayer Korea)는 15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생명과학기업으로 헬스케어와 농업분야의 글로벌 기업이다.

이스라 비젼 코리아(ISRA Vision Korea)는 머신비전(Machine Vision)과 산업자동화(Industrial Automation) 분야에서 최고의 High-Tech 회사로 전세계적으로 인정 받고 있으며 로봇 시각 인식, 표면 시각 인식, 품질 시각 인식과 같은 분야에 필요한 난해한 작업에 대해 다양하고 효율적인 기계 시각 인식 처리법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타우러스 시스템즈 코리아(TAURUS Systems Korea)는 대한민국 공군의 F-15K에 운용중인 공대지 미사일 타우러스의 제조사인 TAURUS Systems GmbH(TSG)의 한국지사이며 타우러스 미사일은 현재 독일 공군과 스페인 공군에서도 운용중에 있다.

자이스 코리아(Carl Zeiss Korea)는 독일의 장인정신으로 170여년간 광학과 광전자학을 국제적으로 선도해온 광학 기업 Carl Zeiss 그룹의 100% 한국 현지 법인이며 의료산업, 반도체, 생의학 연구 및 자동차 공정산업에 활동중인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