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처리 장치 자동화

다축 드라이브가 열처리 시스템의 로딩과 언로딩을 위한 공급 장치에서 기계적으로 동기화하는 자동화 수준을 높이고 생산성도 올리고 있다.

슈테파니 미헬(Stefanie Michel)

Columbus McKinnon Engineered Products사가 제작하는 Marke Pfaff-silberblau 리프팅 요소는 주로 특수 기계 엔지니어링에 사용된다. Krei-MA 특수기계 제조사의 열처리 시스템의 로딩과 언로딩을 위한 공급 장치에 장착되는데, 이 사례에서 Pfaff-silberblau 스핀들 스트로크 요소 SHE 20.1을 기반으로 한 다축 스핀들 드라이브가 기계적으로 동기화된 자동화 수준과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이로써 열처리 시스템에 반제품이 공급되던 시대는 지나갔다.

 

기계적으로 동기화된 다축 스핀들 드라이브

독일 알렌에 위치한 Krei-MA의 전체 공급 장치에는 호이스트 시스템 4개가 장착되어 있다. 로딩과 언로딩 측에 각각 2개씩 장착되어 있어, 시스템 당 4개의 SHE 20.1이 구동 도식 4.1에 따라 4개의 스트로크 요소가 베벨기어와 고탄성 유니버셜 조인트 샤프트를 통해 하나의 모터로 구동된다. Columbus McKinnon Engineered Products는 제시된 요건에 맞게 전체 파워 트레인을 치수화하였다. Krei-MA사는 이 솔루션의 모든 것, 즉 커플링에서 트랜스퍼 기어박스, 모터에 이르기까지 모든 구성 요소의 치수화와 납품이 원스톱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제조사에 따르면 볼 스크류가 통합된 SHE 시리즈로 축 방향 유격은 작고 전체 스트로크 150mm에서 정밀성이 뛰어나 최상의 효율이 달성된다고 한다. 공급 장치 내 하중은 최대 15t인데, 이 하중을 4개의 스핀들 스트로크 요소 SHE 20.1가 최대 호이스트 힘 200kN으로 쉽게 제어한다.

견고한 호이스트 요소가 최대 200t의 하중을 정확하게 배치한다

Krei-MA 공급 장치에서 강 파이프가 체인 컨베이어로 들어 올려진 후, 상부 위치의 롤러 컨베이어와 직각을 이루어 운반되고, 이후 롤러 컨베이어에 내려 안착된다. 강 파이프는 그 곳에서 다시 길이 방향으로 경화와 시효 처리를 위해 열처리로에 운반된다. 시스템은 다시 어닐링 절차 후에 퀜칭 욕조의 하강 장치로 옮기고, 여기에서 급랭된 반제품은 Pfaff-silberblau 스핀들 호이스트로 높이 조절되는 체인 컨베이어를 통해 반출된다.

SHE 시리즈의 호이스트 요소는 하중 범위 0.5 ~ 200t을 처리한다. SHE 드라이브는 케이스가 경화된 후 연마된 웜 샤프트와 두 가지 연동비 가운데서 선택 가능한 기어를 특징으로 한다. 이 드라이브는 열처리용 Krei-MA 공급 장치에 사용되는 것처럼, 평균적인 듀티 사이클에 무난한 호이스트에서 일정한 속도와 무거운 하중을 정확하게 배치하는 사례에 많이 사용된다. 이 업체의 기계와 시스템은 철강, 알루미늄, 비철금속, 롤러 가공 등 금속 산업과 중공업, 주물 공장 그리고 자동차 산업 등 전세계에서 사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