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렉스로스코리아, 김신 대표이사 취임식 겸 오찬행사

지난 1월 25일 부산 롯데호텔에선 김신 보쉬렉스로스코리아 신임 대표이사 취임을 기념하는 오찬행사가 있었다.

이날 행사에는 부산시청,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독일기업협의회, 유럽상공회의소 부산지부 그리고 보쉬렉스로스 대리점 대표 등 많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식순에 의해 김신 대표이사의 이력소개가 있었고, 하천욱 부사장의 환영사, 김신 사장의 취임사, 대리점을 대표하여 신임 대표이사에게 바라는 메시지 순으로 진행되었다.

취임사에 나선 김신 대표이사는 “지난 몇 년 사이에 세계의 경제는 자유무역에서 자국보호무역으로 변화되고 있습니다. 외부의 영향을 많이 받을 수 밖에 없는 우리나라는 경제에 대한 불확실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유가급등으로 버블이 생성되었던 조선업계는 바닥을 다지고 있으며 “New Normal”을 향한 “Restructuring”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국제 건설장비시장은 바닥을 지나 안정기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기술에서 벗어나 새로운IoT를 이용한 connected technology가 급속히 파급되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과 스마트팩토리의 구호아래 정부와 많은 기업들이 뛰고 있습니다. 이렇게 급변하는 시장상황 속에서도 2017년의 성공적인 매출 성장을 이루어 낼 수 있었던 것은 여러분들의 지원과 기술적인 변화에 대해 준비해 왔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라고 강조하였다. 내·외적 변화 속에서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들에게도 변화의 키워드를 제시하고, 적극적이고 원활한 소통을 바탕으로 3가지의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김신 대표이사 이력
2002년 8월: 기계공학 박사학위 취득
1997년 2월 ~ 2004년 8월: 수산특장 (아산 소재) 근무
2004년 10월: ㈜보쉬렉스로스코리아 중장비유압 사업부 입사
2008년 7월 ~ 2010년 12월: 독일 Elchingen 근무, Sales Mobile Application, Area Manager Asia Pacific
2011년 1월 ~ 2014년 12월: 일본 Shibuya 근무, Head of Mobile Application Sales
2015년 1월 ~ 2017년 12월: DCKR, Division manager DCKR/SLF, DCKR/STE
2018년 1월: ㈜보쉬렉스로스코리아 대표이사 취임 (DCKR/GM)

첫째로, 제 임기 동안에는 내부적으로는 인재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미래에 찾아올 기회를 기다리기보다는 만들어 보겠습니다.

둘째로, 내부뿐만 아니라 여러분들과의 소통입니다. 고객의 성공을 위해 파트너사의 협력은 필수 불가결한 요소입니다. 이러한 내외부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신뢰하고 신뢰받는 보쉬렉스로스코리아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셋째로, 새로운 비즈니스에 대한 도전입니다.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고객 및 파트너사의 직원들의 역량 또한 개발해 나갈 수 있도록 모든 교육의 기회를 준비하겠습니다.

이에 앞서, 지난 1월 3일 보쉬렉스로스코리아 부산본사와 용인 사무소에서는 김신 보쉬렉스로스코리아 신임사장 취임식이 있었다. 취임식은 오전 오후로 나눠 부산본사와 용인 사무소에서 각각 진행되었다. 여러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변화 속의 안정적인 성장” 이란 주제로 치뤄졌다. 식후엔 2017년 세일즈 결과 및 2018년 계획, 케이크 커팅식이 진행되었는데, 행사 중에 직원들을 대표하여 ‘신임 사장에게 바라는 직원들의 글’을 PUR 안광준 차장과 SLT배정완 과장이 신임 사장에게 전달하였으며, 이에 화답하고 작년 매출 결과와 금년 2.5% 성장 목표를 공유하였다. 또한 김신 사장은 직원 모두에게 악수를 청하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