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압 장치가 지나가고 24V 기술이 다가온다

공압과 전기로 구동되는 모듈 외에 직접 구동되는 리니어 모듈을 기반으로 제 3의 축이 조립자동화 부문에서 성장하고 있으며, 메카트로닉 기술을 적용할 수 있다.

그리핑 시스템과 클램핑 기술의 리더 SCHUNK는 지난 Motek 2017 박람회에 출품하기에 앞서, 미래로의 방향성을 설정하였다. “앞으로는 24V 기술이 조립 자동화의 새로운 표준이 됩니다. 우리는 사용자와 제조사 그리고 시스템 제작자에게 24V 기술의 장점을 널리 알리고, 조립 시스템에 메카트로닉 기술을 광범위하게 적용하기 위한 자극제를 제공하려고 합니다.” (Dr. 마르쿠스 클라이버, SCHUNK GmbH & Co. KG 기술 이사/CTO)

SCHUNK는 자사의 24V 모듈이 앞으로 공압 네트워크와 400V 네트워크 외에 조립자동화 분야에서 강력한 제3의 축으로 부상할 것이라고 한다. 관건은 조립 자동화라는 핵심 주제인데, 여기에는 유연성, 생산성, 효율성 외에 시스템 시운전의 번거로움과 작동 소음 저감이 포함된다. SCHUNK의 24V 기술은 이러한 요건을 충족하고 있다. ELP 리니어 모듈, EGP 소형 부품용 그리퍼, PGN-plus-E 유니버셜 그리퍼, EGS 그리핑-스위블 모듈 형태의 혁신적 24V 하드웨어 외에 스마트 서비스 패키지로 사용자와 시스템 디자이너를 지원한다. 사이클 타임 계산에서 컴포넌트 설계, 충돌 계산에 이르기까지 조립 시스템 개발 과정의 전체 엔지니어링 프로세스를 디지털 트윈을 이용하여 가상으로 매핑하고, 전체 시스템 디자인을 3차원 공간에서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첫 번째 부품들이 배송되기 전에 장비의 프로그램을 미리 실행할 수 있다. SCHUNK는 이 기능으로 비용을 30% 정도 절감할 수 있고, 프로젝트 기간도 현저히 줄일 수 있다고 한다. 첫 단계부터 돌아가지 않으려면, SCHUNK의 조립자동화 온라인 컨피규레이터를 이용해 보는 것이 유리하다.

Dr. 마르쿠스 클라이버, SCHUNK 기술 이사, CTO: “우리의 목표는 사용자와 다른 제조사, 시스템 제작자들에게 24V 기술의 장점을 보여주고, 조립 시스템의 광범위한 메카트로닉화에 중요한 자극제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

완벽한 픽 & 플레이스 구조로 직관적 구성이 가능하다

소프트웨어 회사 Cadenas의 E-카탈로그 솔루션 테크놀로지를 기반으로 툴을 탑재한 완벽한 픽 & 플레이스 구조로 직관적인 구성이 가능하다. 각 컴포넌트를 하나씩 로드하고 수동으로 픽 & 플레이스 시스템으로 조합하는 대신, 한 번의 클릭으로 전체 핸들링을 통상적인 CAD 포맷(2D 또는 3D로 선택 가능)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최소한의 설계와 조립으로 다양한 구조변형을 실현할 수 있다. 이때 지능적인 조합 논리가 기술적으로 그리고 기계적으로 타당한 조합을 구현한다. 24V 모듈 최신 버전을 이용하여 공압 솔루션에서 24V 기술로 간단하게 옮길 수 있다. 초소형 24V 리니어 모듈 ELP가 원하는 경우 전기로 작동하는 홀딩 브레이크와 함께 공급되기 때문이다.

파지력 70N 및 180N을 지닌 두 가지 크기의 브레이크

정전이 발생하면 브레이크는리니어 모듈의 위치로 안정적으로 돌아가고, 수직 방향으로 배치된 축은 작업 범위에서 떨어지는 것을 방지한다. 수명이 긴 브레이크는 24V를 기반으로 전기로 작동하고 필요 시 ELP 리니어 축에 추가로 장착할 수 있다. SCHUNK에 의하면 이 브레이크는 자주 on / off 하는 시스템에 적합하다고 한다. 이 홀딩 브레이크는 파지력 70N과 180N 2가지 타입이 있다. ELP 리니어 모듈은 24V 기술과 통합된 자동학습 기능으로 조립 자동화에 새로운 표준을 정의한다. 공압 모듈에서 스로틀 밸브를 조정하거나 전기제어 모듈에서 새로운 포지셔닝 세트를 구현하는 대신 직접 구동되는 ELP 리니어 모듈에서는 기계적으로 최종 위치만 정의되며 2개의 로터리 인코딩 스위치에서 진입 또는 진출 속도가 제어된다. 나머지는 자동학습기능이 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