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그룹, ‘DEEP & WIDE 2017, 화천 스마트 & 5축 기술설명회’ 개최

화천그룹은 지난 11월 16일부터 이틀간 국가산업단지 창원에 위치한 ‘화천기계㈜ 창원공장’에서 ‘DEEP & WIDE 2017: 화천 스마트 & 5축  기술설명회’를 개최하였다.

화천그룹의 ‘DEEP & WIDE’행사는 지난 6월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에 위치한 화천종합연구센터에서 시작되어 2회를 맞이하게 되었다.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제품과 솔루션을 제안하고 고객 한 분 한 분과 더욱 깊게 교감하고자 매회 다른 컨셉트로 기획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5축 및 난삭재 가공에 관심있는 영남권 고객을 직접 초청하여 최신 기술이 접목된 스마트 머신과 5축가공기, 컬럼 이동형 머시닝센터, CNC 선반 등 총 6개의 제품과 신기술을 소개하였다. 행사장을 찾은 고객들은 다축 가공의 필요성과 난삭재 가공의 중요성이 증대되는 시점에서 그 동안 관심을 가져왔던 제품의 실제가공 시연을 직접 볼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

이번 행사가 개최된 화천기계㈜ 창원공장은 1975년 설립된 이래로 범용선반, 범용밀링 그리고 항공우주, 플랜트, 에너지 및 다양한 산업을 위한 중·대형 CNC선반, 머시닝센터, 탭핑센터 등 공작기계를 제조, 판매하고 있다. 정밀가공 기술 노하우를 기반으로 자체 생산된 공작기계를 이용하여 최고의 정밀도와 가공 기술이 요구되는 실린더블록, 크랭크 샤프트 등 자동차 엔진 관련 핵심 부품을 가공 생산하고 있다.

창원 테크센터에서는 ‘CNC선반/밀링 PG교육’, ‘선반 Manual Guide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화천 고객이라면 무료로 효율적인 기계 운용과 생산성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이론과 실습교육을 받을 수 있다. 화천그룹은 앞으로 매년 ‘DEEP & WIDE’행사는 각 산업군의 고객을 초청하여 개최할 예정이며, 기존 전시회나 타 기업의 오픈 하우스 행사와는 차별화된 대표적인 고객초청행사로 자리매김하여 화천의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 키워드: 스마트, 5축, 난삭재 가공

이번 행사의 키워드는 ‘스마트’, ‘5축’, ‘난삭재 가공’이다. 4차 산업혁명이 시작된 만큼 정교한 기술력이 요구되는 공작기계 역시 다양한 가공능력을 갖추는 것이 필수가 되었다. 화천그룹은 이러한 시대의 흐름에 대응하고 경쟁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오래 전부터 다양한 소프트웨어와 솔루션과 더불어 스마트머신과 5축가공기를 개발해 왔다.

세계 최초 슬라이드/경사 코어가공 3+2축 스마트 머신,

지난 Intermold Korea 2017에서 첫 선을 보여 많은 관심과 호평을 받았던 ‘SMART CORE’는 자동 CAM, 간섭 체크, 공구 및 가공 DB와 인덱스 테이블로 구성된 전용 솔루션을 제공하여 직관적인 자동화 기능을 통해 복잡한 3+2축CAM 작업을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스마트 머신으로 실제 가공과 똑 같은 시뮬레이션을 이용하여 가공 전 간섭과 충돌을 검증하고 한 번의 소재 셋팅으로 모든 공정의 코어를 가공할 수 있는 안전하고 편리한 가공 환경을 제공한다.

난삭재와 다양한 소재 가공에 특화된 고생산성 5축 머시닝센터,

‘M3-5AX’와 ‘M4-5AX’는 난삭재와 다양한 소재 가공에 특화된 고생산성 5축 머시닝센터로 자체 개발한 고정밀, 고강성 로터리 테이블을 탑재해 복잡한 형상 및 높은 정밀도의 가공이 가능하다. 특히 ‘M4-5AX’는 난삭재 가공에 최적화된 설계를 통해 최상의 가공 품질을 제공한다. 화천의 5축 소프트웨어 기술을 통해 빠르고 정밀한 가공 환경을 제공하며, 가공 형상에 따른 제한된 공구 길이 문제를 해결하고 공구의 측면과 바닥면 등을 이용한 가공이 가능해 공구의 수명을 연장시킴과 동시에 가공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킨다.

자동화가 용이한 부품가공용 중형 5축 머시닝센터,

이번 행사에서 첫 선을 보인 ‘D2-5AX’는 자동화에 특화된 부품가공용 고생산성 5축 머시닝센터로 로보트 및 AWC(Automatic Workpiece Changer)접근이 용이한 구조와 유압식 클램핑 시스템을 사용한 고정밀 로터리 테이블을 적용하였으며, 최적화된 이송 가감속으로 높은 생산성을 제공한다. 또한 화천의 5축 소프트웨어 기술을 통해 빠르고 정밀한 가공환경을 제공하며, 간섭 최소화를 위한 다양한 형상의 테이블 선택이 가능하다.

고강성 고효율의 초장축 컬럼 이동형 머시닝센터,

긴 공작물과 다양한 부품가공에 최적화된 ‘HiREX-4000’은X축 전 구간에서 공구교환이 가능한 신개념의 컬럼 이동형 머시닝센터로 긴 테이블을 이용한 효율적인 사용과 다중작업이 가능하여 1대의 기계로 2대의 생산성을 제공한다. 강력한 모터 직결방식의 주축 성능과 신속한 Roller LM Guide 축 이송, X축Linear Scale 표준 적용으로 안정적인 강력절삭과 장시간 고속가공에도 양질의 제품생산이 가능하다.

강력한 중절삭이 가능한 높은 안정성의 중형 수평 CNC선반,

‘MEGA-100’은 조선, 풍력, 항공, 방산부품 가공에 적합한 중대형 CNC선반으로 높은 정밀도와 강력한 중절삭 능력을 자랑한다. 또한 심압대 반자동 이송 방식의 우수한 조작성과 다양한 종류의 공구대, 용이한 칩 처리 등 편리한 작업환경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