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성을 높이는 안정적인 릴레이 접점

스위치 캐비닛 공간이 점점 더 협소해지면서 릴레이 접점이 구부러지기 쉽고,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도 종종 발생한다. 접점이 보강된 릴레이를 장착하면 이러한 사태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라인홀드 쉐퍼(Reinhold Schäfer)

산업 현장에서의 캐비닛 작업은 더욱 신속하고 정확하고 그리고 신뢰감이 있어야 한다. 하지만 사용자들의 계속되는 요건으로 이미 소형화된 스위치 캐비닛의 협소한 공간에 더욱 컴팩트해진 구성 요소들을 배치해야 한다. 콤포넌트들을 교체하는 과정에서 릴레이 접점이 구부러지고, 오류가 종종 발생하지만 이런 오류를 바로 찾아내기란 여간 쉬운 일이 아니다. Weidmüller가 출시한 DRI 릴레이에서는 이런 오류를 더 이상 찾아볼 수 없는데, 이 릴레이는 컴팩트할 뿐만 아니라, 안정적인 플러그 접점으로 무장하고 있어 협소한 공간에서의 신속한 설치가 가능하고 작업시간도 많이 단축할 수 있다.

다루기가 쉽다는 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취급하기 쉽다는 점은 현장에서 매우 중요한 장점으로 작용한다. 콤포넌트를 선택할 때도 이 점에 많이 주목하게 되는데, DRI 릴레이는 플러그 접점이 매우 안정적이다. DRI 릴레이의 접점은 꽂거나 뺄 때에 구부러짐을 방지하고 빠르고 안전하게 설치할 수 있다. 또한 공구 없이 작동하는 테스트키는 설치 작업과 서비스 작업이 용이하며, 시인성이 좋은 LED 디스플레이로 조작 상태를 식별할 수 있고, 릴레이 상태도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릴레이를 통해 가변적으로 연결할 수 있다

사용자 친화적인 테스트키는 최종 위치에 맞물려 조작 여부를 바로 식별할 수 있다.

DRI 릴레이는 가변적인 연결 방법을 제공하는데, 각각 다른 지역적 요구 조건과 응용 사례에 맞추어 다양한 스크류 연결 시스템을 갖춘 소켓을 가지고 있다. 간단한 오류 감소 조치를 통해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제품을 표시하고 사용자 친화적으로 설계된 테스트 키를 색깔 별로 코딩할 수 있어, 설치와 작업 시 오류도 줄이는 효과가 있다. DRI 릴레이의 전형적인 사용 영역은 스위치 캐비닛 제작과 시스템 제작이다. 이 곳에서 콤팩트하고 내구성 있는 스위칭 기술을 컨트롤 레벨과 필드 레벨 사이에서 신호와 부하 연결을 위해 사용한다. DRI 릴레이는 스위치 캐비닛 설치와 서비스 작업 시에 협조한 공간에서 최적의 연결 요소이다. 이 릴레이가 응용 사례에 맞게 작동하는 곳은 어느 곳이든 안정적이고 신뢰감 있게 연결된다. 손으로 간단하게 작동 가능한 테스트키를 함께 사용하면 이 릴레이를 취급하는 것이 훨씬 더 수월해진다.

Weidmüller의 DRI 릴레이는 두 가지 버전이 있다. 그 하나는 Change-over 접점과 AC/DC 코일을 구비한 것이며, 다른 하나는 두 개의 Change-over 접점과 AC/DC 코일을 구비한 것이다. 옵션으로 둘 다 잠금식 테스트키를 포함하여 주문이 가능하고, 컬러 컨트롤 전압 표시(AC-코일: 빨간색, DC-코일: 파란색)로 표시되며, 기계적 스위칭 위치 표시창(테스트키가 있는 버전의 경우), 밝게 켜지는 상태 LED(AC-코일: 빨간색, DC-코일: 초록색) 그리고 캐치 다이오드가 있다. 싱글 Change-over 접점 릴레이와 듀얼 Change-over 접점 릴레이는 12, 24, 48, 110 VDC와 24, 115, 230 VAC 컨트롤 전압에 적합하다. 부속품으로서 DRI 릴레이에 대해 공장에서부터 논리 구조를 이용하여 소켓을 불러올 수 있다. 즉 입력 연결부와 출력 연결부가 서로 마주본다. 또한 소켓들은 스크류 드라이버를 이용하는 마운팅 레일을 지니며, 특히 기능 모듈 제품 라인이 매우 폭이 넓다.

D-시리즈 DRI 릴레이는 cURus, CE와 TÜV 허가 또는 인증을 취득하였다. DRI 릴레이는 D 시리즈를 확장할 계획이다. D-시리즈는 권선 5 VDC ~ 380 VAC로 400V/30A 부하에 대한 다른 산업용 릴레이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