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botPump, Schmalz의 새로운 진공 발생기

슈말츠가 CobotPump(전기 진공발생기, 압축공기가 필요 없는 차세대 지능형 진공발생기)를 출시했다. CobotPump 는 로봇과 그리퍼의 연결을 위한 통합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으며, 고정식 핸들링 작업은 물론 모바일 경량 로봇에 사용하기에 매우 적합하다.

전기 진공발생기 CobotPump는 에어타이트한 기밀한 작업물, 약간 다공성이 있는 작업물을 처리하는 데 이상적이다. 판지상자와 같이 다공성 작업물을 이동시킬 경우 상당한 흡입력과 함께 에너지가 필요하기 때문에 CobotPump는 작업물과 프로세스에 맞게 펌프의 출력을 조절하는 통합 속도제어기능을 갖추고 있다. 기밀성의 에어타이트한 소재는 전력소비가 적어 속도를 줄일 수 있다. 이러한 유연성은 진공발생기를 매우 효율적으로 만들어 준다.

CobotPump는 압축공기와 호스 없이 진공이 생성되어, 자동화된 작은 부품핸들링이나  고정식 작업, 이동로봇에 특히 유용하다. 또한 사용자에게 IO-Link 를 통한 데이터 인터페이스를 통해 컴퓨터에서 클라우드로 에너지 사용과 프로세스 데이터를 제공한다. 컨디션 모니터링 기능은 진공 공급의 편차를 인식하여 작동 오류와 다운타임을 줄여준다. 이러한 기능은 사용자로 하여금 시스템의 신뢰도를 높여주고, 사용자가 직접 펌프용량을 작업프로세스에 적용하기 위해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예를 들면, ECB는 NFC가 가능한 모바일 단말기나 제어센터의IO-Link를 사용하여 장치에서 직접 매개변수화 한다. ECBP는 가벼운 플라스틱 하우징 덕분에 무게가 700g에 불과하며, 움직임에 방해가 되는 윤곽이 없이 설계가 되었다.  펌프와의 전기 연결은 8핀 M12 커넥터를 통해 이루어지며, 최대 흡입력은 0.7A의 최대 전류에서 분당 최대 12리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