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밀도를 끌어올린 완전 가공으로 생산성 극대화

C축과 Y축, 그리고 전동 공구가 장착된 DMG MORI의 NLX 2500설비가 Buchholz Hydraulic사의 수준 높은 터닝 가공을 실현하다.

감수: DMG MORI Korea 조좌형
Buchholz Hydraulik社는 1959년 이후로 이동식 유압장치용 밸브 컨트롤 생산 및 개발에 중점을 두고 꾸준히 성장해왔다.
Buchholz Hydraulik社는 1959년 이후로 이동식 유압장치용 밸브 컨트롤 생산 및 개발에 중점을 두고 꾸준히 성장해왔다.

1884년 독일 킬(Kiel)의 부흐홀츠(Buchholz)에서 핸드크래프트 전문기업으로 출발한 Buchholz Hydraulik(이하 Buchholz)사는, 1959년 이후 이동식 유압장치용 밸브 컨트롤 생산과 개발에 중점을 두고 꾸준히 성장해왔다. 이 회사에는 현재 300명이 넘는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으며, 많은 수의 해외 지사를 설립하여 건설, 자동차 관련 공학기술, 해양산업 등의 고객들에게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점차 늘어나는 수요를 감당하기 위해, 그들이 사용하는 CNC 기술에 높은 성능과 품질에 대한 담보가 절실한 상황이었다. 이를 위해 2014년 10월, DMG MORI의 NLX 2500l700을 설치했다. 이 설비에는 C축과 Y축이 탑재되어 정교한 부품에 대한 완전 가공을 가능케 했다. DMG MORI의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되었으며, CELOS® 를 사용하여 인체 공학적이고 한층 편리해진 작업환경을 실현하게 되었다.

Buchholz사는, 기본 컨셉트에 대한 논의에서 커미셔닝(commissioning)과 최적화 작업까지 커버할 수 있는 대형 프로젝트 실행이 가능한, 유저들로부터 능력이 검증된 개발 파트너로 성장했다. 이들이 이렇게 큰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비용 절감과 기능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를 고객별 맞춤형 솔루션을 통해 충실히 이행해 왔다는 점을 들 수 있다.

Buchholz사는 지난 수년간 빠른 납기와 고객 편의 중심의 오더 프로세스, 그리고 뛰어난 품질로 유저들 사이에서 각광을 받았다. 이러한 배경에는 혁신적인 머신 툴 기술과 고급 인력이 있었다. 수준 높은 고객 서비스를 유지 하는 데에 있어 높은 생산성이 필수인 관계로, 완전 가공도 빠질 수 없는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다. 최근에는 자동화 시스템 다양화를 위해서 기존의 구형 2축 선반을 DMG MORI 제품 NLX 2500|700으로 대체하여 터닝 분야를 한층 업그레이드 하는 데에 성공했다.

CELOS® 및 새로운 설비 디자인으로, 인체공학적이고 편리한 가공을 실현

GILDEMEISTER(길드메이스터)이탈리아에서 유럽 시장 공략을 목적으로 생산된 NLX 2500|700으로 구현 가능한 어플리케이션의 종류는 매우 광범위하여, 각각의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부품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켜왔다.  Buchholz는 카운터 스핀들, C축, Y축, 전동 공구가 장착된 버전을 사용하고 있다. 가공 기술자Heiko(헤이코)는, “이 설비는 터닝작업과 밀링작업이 모두 가능할 뿐 아니라, 전면과 후면 모두에서 가공이 가능하여 매우 편리합니다.” 라며 본 설비의 장점에 대해 설명했다. 이는 이전의 장비들과는 생산성 면에서 비교가 불가할 정도로 큰 이점 이라며, 밀링작업을 위해 머신을 추가로 구매할 필요가 없다는 점도 함께 언급했다.

DMG MORI는 CELOS®와 21.5” ERGOline 터치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설비를 공급하기 시작했다. 인터페이스 작동방법은 매우 편리해졌으며, 최신 기술의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통합으로 몇 단계 높은 수준의 기능들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CELOS®의 가장 큰 이점으로, Heiko는 무엇보다 프로그래밍의 3D 시물레이션을 들 수 있다고 말하며, 이를 통해 잠재적 충돌 가능성을 미리 경고할 뿐만 아니라 가공물 런타임도 계산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NLX 2500|700의 큰 도어는 작업 공간 접근성을 제고하여 매우 편리하다며, 설비의 새로운 디자인에 대해서도 긍정적으로 평했다.

곧 추가로 2대의 NLX 2500|700 모델이 더 설치될 예정이라는 말을 덧붙이며, Buchholz社 관계자는NLX 2500|700 및 새로운 CELOS® 유저 인터페이스에 대해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일단위로 실행되는 수 많은 생산공정에 머신 컨셉이 완벽하게 통합되어 왔기 때문이라는 설명도 함께 덧붙였다.

다가오는 SIMTOS 2016의 DMG MORI 부스에서, 수준 높은 DMG MORI의 다양한 터닝/밀링 설비뿐 아니라, CELOS®를 체험할 수 있는 전용 공간을 마련함과 동시에, CELOS® 인터페이스에 관련된 세미나도 전시회 기간 내 수시로 진행하여 유저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Buchholz Hydraulik社는NLX 2500|700을 사용하여 유압 솔루션용 복잡한 턴/밀 파트도 가공한다.
Buchholz Hydraulik社는NLX 2500|700을 사용하여 유압 솔루션용 복잡한 턴/밀 파트도 가공한다.